제31회 교회합창워크숍 서칭 페스티벌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회장 김두형)가 주최하는 교회합창워크숍 서칭페스티벌(Searching Festival)이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3일간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 베다니홀에서 열린다.

31회를 맞은 이번 세미나는 전국의 교회음악 지도자들이 모여 집중적으로 교회음악 전반에 대한 강의와 새로운 성가곡들을 함께 공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회음악 지도자들의 음악적 기준을 바로 세우는 전문적이며 학구적인 강의들과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강의들로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로는 이재준 교수(필그림 미션 뮤직센터 예술감독), 김명엽 교수(교회음악아카데미 원장), 임한귀 교수(광주광역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박치용 교수(서울모테트합창단 상임지휘자), 박상현 교수(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조익현 교수(부천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노기환 교수(순천시립합창단 지휘자), 한방원 교수(성신여대 대학원 반주학과 교수) 등 20명의 능력 있는 강사진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세미나 기간에 다양한 음악 관련 서적과 지휘 도구, 영상장비, 악기 등 찬양대나 반주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전시된다. 기타 자세한 세미나 문의는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 사무국(0502-399-2580, 070-7165-5312)에 연락하면 된다.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는 “교회음악인들의 소리를 듣고자 애쓰며 사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기도하며 협력하는 자세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이 정성과 열심이 한국교회의 많은 찬양대 지휘자들과 반주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소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