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한방다이어트 치료를 통해 건강도 회복

김신의 기자 입력 : 2018.06.12 13:36

경희해한의원
곧 다가올 여름휴가를 위해 분주하게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해외여행 등 친구 또는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다. 하지만 여름휴가 계획을 세울 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자신의 '몸매'일 수 있다. 여름휴가를 위해 부랴부랴 단기간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다,

특히 고도비만 환자의 경우라면 여름을 앞둔 지금 시기 뿐 만 아니라 365일 내내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을 가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늘 고민으로 끝날 뿐, 성공하는 사례는 무척 드물다. 이는 환자의 의지 탓이 아닌 고도비만 증상 자체가 가진 특징 때문이다.

고도비만 환자는 살이 쪄서 받는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다 보니 살이 계속 찌게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기 쉽다. 또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의 각종 성인병을 가진 경우 무리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지속하기도 어려운 편이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 위축으로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질환이 나타난 경우 외출이 적어 활동량도 적다. 여성은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여성질환이 함께 동반됐을 가능성도 높다.

수원 영통구 경희해한의원 이지은 원장은 "고도비만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감량만을 목표로 할 것이 아니라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 무조건 굶는 방식이 아닌 체질에 적합한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을 통해 고도비만이 발생하게 된 원인에 대한 치료가 시행되어야 건강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도비만 환자들의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대한 본인의 의지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점검하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한편 꾸준한 상담이나 생활관리 코칭도 받아야 한다.

경희해한의원 측에 따르면 꾸준한 상담치료와 함께 정확한 고도비만원인 치료가 요구된다. 체질, 건강상태, 비만정도를 고려해 맞춤처방되어야 한약다이어트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체지방 감소와 지방세포들이 잘 분해되도록 도와주는 체질 개선효과와 원활하지 못했던 혈액순환의 개선, 신진대사 회복, 변비와 불면증 해소 등을 돕는다는 것.

무엇보다 한방다이어트한약은 고도비만의 원인이 되었던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고도비만원인은 약한 소화기능, 몸속 노폐물에 의한 식욕 증가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다. 이에 대해 이 원장은 "고도비만 환자를 위해 한약의 성분을 강화한 3UP 해 시크릿 맞춤 한약처방이 이 문제를 해결해 환자의 체질을 개선시킬 수 있다. 더불어 건강한 식욕억제를 위한 3UP 해 이지S캡슐, 대사기능을 회복시키는 3UP 해 슬림환도 적용된다"고 말했다.

고도비만은 다양한 내과적, 외과적 질환의 발생 위험을 크게 증가시킨다. 때문에 단순히 미용적 측면에서 접근할 수 없고, 체중감량을 미뤄서도 안 된다. 정신적인 문제 해결과 고도비만 원인 치료에 성공하기 위해 더 늦기 전에 건강을 고려한 치료 다이어트가 이뤄지면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치료시엔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보유한 의료진과의 상담과 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정확히 맞는 방법을 찾아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