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6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 6월 23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한다.

‘기독의료인의 경영리더십’을 주제로 하는 이번 세미나엔 류지성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현재 기독경영연구원 운영위원이자 삼성의료원 HR혁신실장인 류지성 박사는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전문위원, 기독경영연구원 감사, 부원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마음으로 리드하라>, <인재경영을 바라보는 두 시선(공저)>, <건강한 교회, 이렇게 세운다(공저)>가 있다.

이번 세미나는 ‘기독의료인의 경영 리더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던 지난 5회 세미나와 차별을 두어 보다 세부적인 주제인 ‘인사조직관리’에 관해 다루게 될 예정이다.

사전등록비는 1만원, 현장등록비는 2만원이다. 등록방법은 전화(010-6489-8567)나 이메일(slskorea1321@gmail.com)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고 계좌(SC은행 377-20-669993)로 입금하면 된다.

주최측은 “최근 정기적인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가 회를 거듭할수록 관심을 갖고 참석 지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크리스천 의사로 가져야할 바람직한 자세와 태도와 관하여 배울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지원자 중 ‘10분 QT 밴드’와 ‘단기의료선교’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의료선교를 위한 역량강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복음주의 의료선교회 성누가회(Saint Luke Society)는 현재까지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통해 의료선교, 이슬람, 가정사역, 과학적 한방의학, 연명의료와 안락사를 비롯한 세미나를 열어왔다.

성누가회의 비전은 다음과 같다. △그리스도를 닮은 의료인 양성 배출 △병원복음화 △의료봉사를 통한 사랑 실천 △전인치유를 이루는 병원 설립 △의료사회 내 하나님 나라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