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여진구, 서현, 정다빈, 아이유
▲박보검, 여진구, 서현, 정다빈, 아이유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인스타그램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 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향한 스타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는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 경화증·ALS) 환우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이벤트다. 2014년 여름 미국에서 시작됐고, 전세계로 확산됐다.

2018년 한국의 첫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가수 션이 첫 타자로 나섰고, 션의 지목에 의해 다니엘 헤니, 박보검, 소녀시대 수영이 두번째 타자로 나섰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다니엘 헤니는는 박나래, 이시언, 골퍼 리디아고를 지목, 박보검은 곽동연, 여진구, 이준혁을 지목, 소녀시대 수영은 소녀시대 서현, 동현배, 권혁수를 지목했다.

이후 정다빈, 강승윤, 아이유 등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이어가며 루게릭 환우와 승일희망재단을 응원했다.

한편 가수 션은 전 프로농구 최연소 코치인 박승일과 함께 한국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박승일의 친 누나는 남동생(박승일)을 살리기 위해 기도하던 중 하나님을 깊이 만났고, 이들을 만나게 된 션이 이를 하나님의 뜻으로 생각하며 루게릭 환우들을 위해 함께 힘쓰게 된 것. 현재 승일희망재단은 아이스버킷 챌린지, 루게릭 희망 콘서트, 백만 프로젝트, 자선음악회 등을 주최하며 모금과 지원사업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