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후원
▲공기청정기 후원 전달식(왼쪽부터 대유위니아 대표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성남시장권한대행). ⓒ월드휴먼브리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와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가 지난 21일 함께하는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을 위한 공기청정기 기증식을 열었다.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공기청정기를 구비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월드휴먼브리지와 대유위니아가 약 34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성남시청 부시장실에서 열린 기증식에서는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와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대유위니아는 위니아 공기청정기 80대와 대우전자 클라쎄 공기청정기 20대를 포함, 총 100대의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기증된 공기청정기 100대는 성남시청이 선정한 성남 지역 미혼모•청소년•장애인•노숙인이 생활하는 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소외계층 회의
▲공기청정기 후원과 관련하여 담화중인 각 대표들(왼쪽 가운데 성남시장권한대행, 오른쪽 가운데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요즘, 공기청정기가 없어 좋은 공기에서도 소외되는 이웃들이 있어 마음이 아팠다”며,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공기청정기를 기증해준 대유위니아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재현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월드휴먼브리지의 ‘좋은 공기 나눠 마시기’를 통해 이웃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쾌적한 환경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철 성남시장 권한대행은 “따뜻한 나눔으로 소외계층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휴먼브리지는 희귀 난치병 환우 의료비 지원, 케냐 보건위생사업 등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