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북뉴스 포럼
▲크리스찬북뉴스 포럼 후 편집위원들이 함께한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기독교 출판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3년 창립된 크리스찬북뉴스는 몇몇 분들의 헌신적 노력으로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립 당시 목표로 했던 출판문화신문으로의 발전은 미비한 상태인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재정 부족으로 기자단 등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그리하여 이제 크리스찬북뉴스는 창립 정신을 되살려 기독교 출판사와 책을 사랑하는 독자들을 도우면서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아시다시피 점점 어려워져가는 출판계 사정으로, 제대로 된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출판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교정이나 편집 과정을 거치지 못한 채 출판을 강행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책을 출간하기 원하는 개인들도 완성도 낮은 원고 때문에 선뜻 출판사에 자신의 글을 책으로 내달라고 부탁하기 어려운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저희 크리스찬북뉴스는 이런 분들을 지원하면서 상생하기를 원합니다.

크리스찬북뉴스 안에는 출판과 관련해 재능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에 크리스찬북뉴스는 이러한 인력들을 활용하여 기독교 출판계가 양질의 책을 발행할 수 있도록 힘껏 돕겠습니다. 모쪼록 이 프로젝트로 인해 기독교 출판계와 크리스찬북뉴스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크리스찬북뉴스 출판서비스'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일들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번역서 선정 및 판권 대행: 번역서 선정을 위해 해외의 좋은 책들을 소개해 드리고, 가능하다면 판권도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단, 최종 판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을 경우 그에 합당한 후원금을 크리스찬북뉴스를 위해 지원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 교정(또는 교열): 더 좋은 책이 출판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원고 교정을 해드리겠습니다. 1인 출판사나 중소 출판사들은 전문적인 교정자를 확보하지 못해 곤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리스찬북뉴스는 이런 출판사들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3. 대필: 자서전이나 설교집을 출간하기 원하는 분들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서전을 편찬하기 원하지만 문장 실력이 부족하여 책을 내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목회자들 가운데 설교 원고를 정리하여 설교집을 출간하고 싶지만, 책으로 내기에는 부족한 원고라는 생각에 쉽게 뜻을 펼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크리스찬북뉴스는 이런 원고들을 정리하여 양질의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대필을 해드리겠습니다.

4. 편집(책표지 및 내지): 책의 표지나 내지 편집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특히, 요즘은 책의 표지나 내지를 어떻게 편집하느냐에 따라 책의 선호도가 달라지는 시대입니다. 편집 인력을 갖추지 못한 중소 출판사들이 어려움 없이 편집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5. 출판: 개인이 크리스찬북뉴스를 통해 교정이나 대필 등의 지원을 받았을 경우, 책의 출판을 위해 크리스찬북뉴스는 기존 출판사를 연결해드리거나 '크리스찬북뉴스' 명의로 책을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크리스찬북뉴스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070-7136-6904(인터넷폰), 010-4955-6904(핸드폰)

크리스찬북뉴스 대표 채천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