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앨범자켓
▲축복송 ‘당신을 만나서’ 싱글앨범 자켓.
내 곁의 소중한 이들과 제 3세계 아이들을 축복하는 축복송 ‘당신을 만나서’ 싱글앨범이 지난 11일 발매됐다.

곡을 만든 필통미니스트리는 제 3세계 아이들에게 필통과 학용품을 보내며 교육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역으로 학용품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물품을 보내는 일뿐 아니라 우리와 제 3세계를 연결하며 하나님의 마음을 품는 과정에 의미를 두고 있다. 축복송 ‘당신을 만나서’ 는 필통미니스트리 설립 3년 만에 만들게 되는 첫 번째 음원제작이다.

“내 곁의 소중한 사람을 떠올려보면 지나온 시간들이 그 만남을 위한 과정이었음을 알게 되고 어떻게 나에게 찾아왔을까 라는 감사를 고백하게 된다. 존재만으로도 기쁨을 주는 대상이 있다는 것이 행복이요 하나님이 그의 자녀들을 바라보시는 마음이 아닐까 한다.” – ‘당신을 만나서’ 앨범 소개 中

‘당신을 만나서’는 필통미니스트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가수 ‘김브라이언’이 ‘소울브로즈’라는 이름으로 프로듀싱을 맡았다. 메인보컬로는 김지훈, 이윤화, 진보라, 세연 등의 찬양사역자들이 함께 했고, 이외 어린이, 청소년, 이주민, 지적장애인 등 44명의 다음세대가 합창으로 함께 했다. 노래의 도입 부분은 유아들이 녹음했는데 그 중에는 노래와 율동을 좋아하는 몽골 어린이 7살 이솔 친구가 참여했다. 노래 마지막 부분에서는 세 명의 지적장애 친구들(이진영, 김동영, 안성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작사, 작곡을 맡은 김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좋은 축복송들이 있지만, 일반적인 다수를 위한 축복송이라기 보단 각자가 속해있는 크고 작은 공동체에서 만나게 되는 조금 더 가까운 동역자와 지체들을 축복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곡을 만들게 됐다”며 “생일, 결혼 등 여러 축하할 일들이 있을 때나 혹은 슬퍼하는 지체를 위로하고 싶을 때, 떠나 보내거나 파송 할 때 등등 특별한 마음으로 축복하고 싶을 때 축복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개를 전했다.

특히 이번 음원은 십시일반 후원자들의 모금으로 진행되었는데 2개월 미만의 기간 동안 144명의 손길이 모아져 음원과 뮤직비디오제작이 이루어졌다.

이에 필통미니스트리 측은 “대한민국을 찾아온 약 200만의 이주민과 그 자녀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에 솔이의 노래를 통해 이주민 다음세대를 기억하고 축복하길 기대한다. 이진영, 김동영, 안성진 세 친구들의 목소리를 통해 함께 살아가야 할 이들을 기억하고 시간이 되길 기도한다”고 했다.

이어 “복음은 결코 일방적이지 않기에 은혜를 받은 자는 은혜를 나누게 되고 도움을 받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보답하게 된다. 작은 자로 여겨지는 어린이, 이주민, 장애인 친구들을 통해 불려지는 축복송 ‘당신을 만나서’를 통해 바쁘고 분주한 삶의 현장에서 내 곁의 소중한 이들을 축복하고 나아가 시리아, 남수단 같은 전쟁지역에서 단절과 상실의 상처를 겪는 아이들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제 3세계 아이들을 같은 마음으로 축복하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되길 간절히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필통미니스트리의 필통콘서트는 교회와 공연장, 카페 등의 세상곳곳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며 이웃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며 찬양, 무용 등의 문화사역자들과 연합하고 있다. 다음은 앨범 정보.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필통미니스트리
Directed by SoulBros Creative Agency(김브라이언)
Produced by 히솝
Song Lyrics & Melody 김현
Arranged by 김문정
Recorded at 히즈가든스튜디오, AK스튜디오
Mixed by 전성혁(Shell)
Mastered by Brothers Studio
Photo by 김종만
Video Filming 곽성탁
Video Edit & Production 빵필름
Designed by 에이디엠하우스
Artist 김브라이언, 김지훈, 이윤화, 진보라, 세연
Chorus by
전예원, 하우림, 성하연, 이예서, 성연욱, 정윤석, 김혜인, 기수진, 전예영, 장서인, 김나은, 한연서, 이현서, 오지션, 김민수, 김민조, 권세은, 이 솔, 최원민, 하이안, 김소미, 안성진, 김동영, 이진형, 백주하, 정루호, 김나은, 김민찬, 김연아, 김주원, 반민지, 김영인, 배예인, 배형원, 구은찬, 최수아, 오은채, 오은찬, 김바인, 고 결, 김가은, 김지은, 김보답, 김평화

후원으로 함께 한 분들
정길운, 이미정, 최선영, 주희자, 김혜란, 박옥희, 차주애, 정진선, 박혜경, 윤경혜, 오지선, 정보라, 김희정, 강민욱, 천준호, 주미현, 문병연, 유현식, 장배원, 이재선, 차지영, 김영훈, 이진아, 정석현, 이승민, 권호경, 손수진, 추영진, 도성구, 유창준, 이상혁, 신동훈, 곽정숙, 김진형, 이혜숙, 안영순, 김기방, 최영선, 최호경, 고점석, 홍기섭, 이미연, 서해성, 김란희, 이오림, 이정란, 이혜숙, 김혜진, 홍호언, 심은희, 최아름, 곽은경, 김성일, 장영현, 정 휘, 하이안, 이현주, 김가은, 한연서, 김순윤, 유광호, 최찬양, 유효원, 김정환, 유정선, 김보답, 김평화, 김평강, 여현중, 유효재, 여하준, 여하윤, 유명성, 강지혜, 유상준, 권승국, 최윤자, 권대령, 권미림, 김성근, 조래호, 송신이, 조윤서, 조이엘, 권수경, 이윤재, 유점식, 한아름어린이집, 임 호, 한영은, 김혜인, 김현숙, 문홍철, 박용태, 양재진, 지 향, 김윤경, 이연규, 이존상, 이존배, 이상호, 이성훈, 이현준, 이현욱, 이미혜, 이명혜, 이성혜, 이인혜, 신경재, 이정원, 김나은, 김민찬, 최원민, 권여욱, 마승진, 김종만, 기수진, 성연욱, 하 연, 이현서, 이예서, 윤순영, 이은원, 홍창석, 가보경, 오즈미디어인터내셔날, 오즈라디오(김준홍), 박종안, 안미옥, 반민지, 박미숙, 김나은, 최로아, 최인경, 백주하, 에쩨르, 김현애, 안성진, 가을스토리(최가을, 안영란), 구은찬, 노래하는교회, 배석종, 김보은, 배예은, 배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