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실
▲CCMSTAR 시즌 2 대상을 수상한 CCM아티스트 김선실. ⓒ김선실 제공
김선실은 CCMSTAR 시즌 2 대상 출신 CCM 아티스트 김선실이 ‘하늘나라’,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에 이어 목사의 ‘그 나무 아래로’를 김선실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약 2년 6개월 만에 돌아왔다.

김선실의 ‘그 나무 아래로’는 잔잔하면서 깊은 가사 표현을 하여 묵직함과 단백하게 노래를 하여 평안하고 따뜻한 진실된 고백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기타, 피아노, 아코디언의 연주와 첼로, 바이올린의 연주로 편안하고 따뜻한 사운드로 담았다.

‘그 나무 아래로’는 누가복음 19장에 나오는 삭개오 이야기를 그린 곡으로 앨범소개를 통해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문제로 인해 걱정을 안고 살아가는 우리들, 채워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한 마음으로 인해 아픈 자들의 지친 삶 속에 어쩌면 늘 연약함으로 인하여 나무 위에 올라가있던 우리의 모습을 보고 주님께서 ‘내게로 오라’ 하시는 그 음성이 이 찬양을 통하여 언제든지 안아주시는 주님의 따뜻한 그 품에 나를 맡길 수 있는 곡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오래 외롭고 마른 풀잎 같은 지난 삶에서 내려와 ’라는 가사의 한 소절처럼 위로하시며 쉼을 주시는 주님이 계심을 잊지 않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특히 이번 엘범엔 최근 CCM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고 최고의 프로덕션으로 각광받는 프로듀서이고 CCM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최요한’ 음악감독이 프로듀싱, 음악감독, 편곡을 맡았다.

최요한 음악감독은 이문세, 4minute현아, G.Na, 미쓰에이 수지, 애프터스쿨 가희, Primary Score, Dok2, JK김동욱, 빅마마 이영현, 이미쉘, 장혜진, 김형중 등 다수 편곡과 세션을 했고, Sk텔레콤 눝, 베스킨라빈스31, 미스터피자, 비타500, CGV, 알바천국, 필립스, 현대그룹 등 다수 광고음악 편곡, MBC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SBSplus드라마 ‘수요일 오후3시 30분’ 등 작편곡에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CCM공연에서 ‘송정미 크리스마스 인 러브’, ‘강찬 15주년’, ‘옹기장이 30주년’, ‘동방현주 15주년’ 콘서트 등 다수 사역자 공연에서 건반세션으로 함께했다.

또 우리나라의 모든 영역의 음악에서 최고의 멀티악기 연주자로 칭해지는 ‘권병호’와 기타리스트 ‘임선호’가 함께 했다. 임선호는 소녀시대, 박진영,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로이킴, 에일리, 다비치, 아이유 등 다수 국내 최고의 세션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베이스기타에는 최고의 세션베이스로 불리는 ‘김기욱’이 함께 했다. 김기욱은 카라, 에이핑크, 김조한, 레인보우, 박정현, 비스트, 백지영, 존박, 임재범, 위대한 탄생, 불후의 명곡, 슈퍼스타k 등 다수와 함께 했다. 드러머에는 거미, 휘성, 케이윌, 윤하, 빅뱅, GD&TOP, 태양, 소녀시대 태연, 샤이니 종현 등 트랜디한 Kpop 드럼연주자인 ‘장동진’이 참여했다.

이외 보컬디렉은 찬양사역자 주리, 하니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고 이승환, 신승훈, 박효신 등과 함께 작업한 김한구 감독이 믹스를 맡았으며 마스터링은 트와이스, 임재범, 아이오아이, 원더걸스, GOT7 등으로 최근 주목받는 있는 박정언 엔지니어가 참여했다. 다음은 앨범 정보.

CCM 아티스트 김선실
▲김선실의 ‘그 나무 아래로’ 앨범 자켓.

Credit.

Produced by 최요한 ( John Choi )
Executive Produced by 김선실
Music Directed by 최요한
Composed & Lyrics by 한웅재
Arranged by 최요한
Vocal Directed by 주리, 하니
Drum by 장동진
Bass by 김기욱
Guitar by 임선호
Piano by 최요한
Accordion by 권병호
Violin by 조아라
Cello by 최정욱
Strings Arranged by 왕경진, 최요한
Vocal by 김선실

Recorded by 임재긍 @Mecca Studio,
안창규 @doobdoob Studio
Mixed by 김한구 at sound POOL Studios
Mixing Assisted by 정호진 at sound POOL Studios
Mastered by 박정언 @ Honey Butter Mastering Studio

Promotion by 최요한, SS Music Company
Artwork 김선영
Photograph by 이은혜
Filming by BBang Film (한승희)
Teaser by BBang 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