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rs 어린이·청소년 말씀 캠프 ‘날 찾아오신 예수님’

송경호 기자 입력 : 2018.05.16 16:11

8월 6일/9일부터 각각 개최

쉐이커스
▲지난해 열린 Shakers 어린이·청소년 말씀 캠프 모습

이번 여름으로 14회차를 맞은 Shakers 어린이·청소년 말씀 캠프가 누가복음 19장 10절의 말씀을 가지고 ‘날 찾아오신 주’(어린이 캠프는 ‘날 찾아오신 예수님’)라는 주제로 오는 8월에 진행된다. 어린이 캠프는 8월 6일(월)~8일(수)에 대원대학교에서, 청소년 슈퍼 캠프는 8월 6일(월)~8일(수)에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청소년 말씀 캠프는 8월 9일(목)~11일(토)에 대원대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본 캠프는 어두워만 가는 시대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단지 세속적 성공,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로의 성장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깊이 알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장하여 그리스도의 통치가 영광스럽게 드러나길 꿈꾼다. 이를 위해 본 캠프는 다음과 같은 방향성을 따라 진행된다.

첫 번째, 말씀 중심의 캠프다. 본 캠프는 영혼들을 진정한 변화로 이끄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으며 모든 강사들은 성경을 토대로 말씀을 증거하며, 모든 집회의 말씀과 공과는 하나의 통일된 주제로 준비된다.

두 번째, 작은 교회를 위한 캠프다. 작은 교회의 경우 대규모 캠프에서 소외감을 느끼기 쉽다. 그러나 어린이 캠프와 청소년 말씀 캠프는 각각 500명 미만, 700명 미만의 캠프를 지향하며, 특히 청소년 말씀 캠프 참가자들은 10명 내외로 구성된 조에 편성되어 준비된 청년 캠프 티쳐의 지도하에서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미자립교회의 경우 회비의 일부를 보조한다.

 세 번째, 교사들을 위한 캠프다. 교사들은 어린이·청소년 세대의 실제적인 부흥의 근간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Shakers 말씀 캠프는 교사들이 영적으로 회복되며, 사역적인 대안을 모색하여 새로운 소망 가운데 이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그러나 무엇보다 본 캠프는 이 모든 것을 통해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로 성장하기만을 바라지 않는다. 다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생명의 말씀 되신 예수님을 진정으로 알게 되어 그분과 깊은 사랑에 빠져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살아드리는 순결한 세대가 일어나기를 꿈꾼다. 그때에야 비로소 몇몇 사람의 영향력이 아닌 그리스도의 통치가 그분의 모든 자녀를 통해 영광스럽게 드러날 것을 믿기 때문이다.

어린이 집회 말씀 강사로는 최재윤 목사(미소사랑의교회), 최창수 목사(분당우리교회), 김장현 목사(창대교회), 이준영 전도사(성덕중앙교회), 김태인 전도사(The행복한교회)가 있다.

쉐이커스 어린이캠프, 청소년캠프 포스터
▲쉐이커스의 어린이캠프 프스터(좌)와 청소년캠프 포스터(우)
청소년 집회 말씀 강사로는 슈퍼 캠프에 이재욱 목사(대방중앙교회), 신종철 목사(분당우리교회), 김대현 목사(Cfive 미니스트리), 이요한 목사(기쁨의교회/쉐이커스 미니스트리), 강은도 목사(광교푸른교회)가, 말씀 캠프에 김대현 목사(Cfive 미니스트리), 이성호 목사(좁은길 교회), 이재욱 목사(대방중앙교회), 이요한 목사(기쁨의교회/쉐이커스 미니스트리), 김보성 목사(용인향상교회)가 말씀을 선포한다. 슈퍼 캠프와 말씀 캠프 둘째 날 진행되는 교사 세미나에는 함영주 교수(총신대 기독교교육과)와 이요한 목사(기쁨의교회/쉐이커스 미니스트리)가 강사로 선다.

청소년 슈퍼 캠프 찬양 게스트로는 ‘오진 예수’로 화제의 중심에 섰던 CPR, Cfive Worship(인도: 김대현 목사), ‘주가 일하시네’ 의 김브라이언이 참여하고, 청소년 말씀 캠프 찬양 게스트로는 Cfive Worship(인도: 김대현 목사), ‘할렐루야’로 잘 알려진 빅콰이어의 지휘자 지미선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청소년 캠프에서는 이단 세미나(윤다혜 전도사/온사랑교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근 한국교회 안에 존재하는 이단들의 위협으로부터 청소년과 교사 스스로가 바른 성경적 지식을 갖고, 그들의 유혹을 이길 뿐만 아니라 진리의 말씀을 변호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www.shakerscamp.org)만 가능하다(접수 시, 1인당 1만원 입금 후 어린이 캠프와 청소년 슈퍼 캠프는 7월 29일까지, 청소년 말씀 캠프는 8월 5일까지 전액입금, 현장접수는 등록을 완료한 교회만 추가 인원에 대해 가능). 단 접수 시점에 따라 참가비가 결정된다. 참가비는 6월 17일까지 65,000원, 6월 18일부터 7월 15일까지 67,000원, 7월 16일부터 69,000원이며 당일 현장접수는 70,000원이다(단, 미자립교회의 경우 회비의 일부를 보조한다). 접수 및 캠프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shakerscamp.org 또는 02-334-857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욕설 및 비방 등의 댓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