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지난 3월, 화재로 전소 된 정 씨(65, 청각장애)의 자택.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
▲화재 이후 정 씨 부부가 거주하고 있는 비닐하우스.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이 지난 5월 2일(수), 화재로 집이 전소된 청각장애인 정모 씨(65)에게 긴급지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긴급지원은 지난 3월, 원인불명의 화재로 거주 공간을 한 순간에 모두 잃은 정 씨를 사례를 확인한 충남 태안군 이원면사무소(윤의상 면장)의 요청에 따라 재단의 심사 후 결정되었다.

화재 이 후, 정 씨는 거주할 곳이 없어 비닐하우스에서 아내와 함께 생활하고 있었으며, 척수 질환 중 하나인 신경뿌리병증을 동반한 추간판장애로 근로 능력이 없어 정부 보조를 통한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었다.

한국장애인재단
▲정 씨 부부(가운데)에게 긴급지원금을 전달한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오른쪽)과 이원면사무소 윤의상 면장(왼쪽).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
▲정 씨 부부의 긴급 거처인 주거용 컨테이너를 점검하는 한국장애인재단, 이원면사무소 관계자. ⓒ한국장애인재단
이에 재단은 정 씨 부부의 거처 마련이 시급함을 확인하고, 주거용 컨테이너 구입을 위한 긴급지원금을 전달하였다. 또한, 이원면사무소에서는 정 씨가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관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협의하였다.

한편, 한국장애인재단의 긴급지원사업은 천재지변 또는 그에 준하는 긴급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에 대한 사례를 연중 수시로 접수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