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
▲2018 행복 나눔 축제 WITH YOU ‘양동근&흉배미니스트리 찬양 토크쇼’에서 CPR의 신곡 ‘이거 실화냐’를 부른 오지헌, 양동근, CPR. ⓒ동안교회

배우 겸 가수 ‘양동근(YDG)’과 크리스천 힙합크루인 ‘흉배 미니스트리(오현, 홍미래, 채여준, 이재호 목사)’, 개그맨 ‘오지헌’과 CCM그룹 ‘CPR(Church Praise Revolution, 박진희, 이화익)’이 특별한 예배로 뭉쳤다.

지난 4월 28일 오후 7시 동안교회에서는 2018 행복 나눔 축제 WITH YOU ‘양동근&흉배미니스트리 찬양 토크쇼’가 열렸다.

양동근은 흉배 미니스트리와 ‘아무도 몰라’와 ‘찌어다’, ‘PARADISE’ 등의 곡을 선보였고, 이어진 CPR과의 연합 공연에서는 CPR의 신곡인 ‘이거 실화냐’, 미공개 곡인 ‘사탄의 뚝배기 깨시는 주’, 편곡한 ‘주께 가까이 날 이끄소서’를 불렀고, 이외 ‘영광의 탈출’, ‘Break Every Chain’, ‘죄에서 자유를’, ‘TRIUMPH’, ‘겸손하고 겸손하라’ 등으로 함께 찬양했다.

‘아무도 몰라’는 ‘Nobody Knows The Trouble I`ve Seen’ 흑인 영가를 개사해 만든 찬송가이며, ‘찌어다’는 누가복음 14장 27절(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과 요한복음 16장 33절(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란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등 성경구절을 바탕으로 만든 힙합 곡, 파라다이스는 누가복음 23장 43절(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을 바탕으로 쓴 힙합 곡이다.

이 자리에 함께한 개그맨 오지헌은 “저도 처음 듣는 음악들인데, 음악이 생소하던지 상관 없다. 주님은 동일 하신 분이다. 주님은 승리하신 분이다. 기쁨과 희락이 이곳에 넘치길 원한다. 연합을 통해 다음 세대와 어른 세대가 하나가 되고 어떤 음악과 상관없이 모두가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그 하나로 우린 기뻐할 수 있다”며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이 우리 힘이다. 돈이 힘이 아니다. 인맥이 힘이 아니다. 우리에게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힘”이라고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