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여성들이여, 마음을 지키라!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4.17 13:24

기독교인 여성
▲ⓒPexels
여성 사역 및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앨리 포르티(Ally Portee) 작가는 크리스천 여성들을 위한 웹사이트 'Propel Women'에 '당신의 마음을 돌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솔로몬 왕은 지혜로운 사람이었다. 우리는 그의 잠언으로 격려 받았다. 그는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언 4:23)라고 말했다. 그는 그가 말한 것을 확실히 알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여자들로 하여금 강한 마음을 갖게 하셨지만,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이 그것을 시험하고 손상시켜 우리를 상처 입히고 상처 받고 경멸하게 만든다.

심장은 우리의 가슴 중심부에 자리한 박동치는 기관 그 이상이다. "마음"이라는 단어는 구약과 신약에서 1,000 번 이상 사용되었다. 구약은 마음(heart)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신약은 종종 강한 욕구(strong desires)의 동의어를 사용한다. 마음에 대한 성경의 단순한 정의는 "바깥 사람과 대조되는 내면의 사람"이다. 마음은 정신, 감정, 의지다. 마음에는 의도, 즉 통찰력, 필요성, 욕구, 원동력, 계획, 욕구가 있으며 열정이 있음을 의미한다. 마음(heart)이라는 단어에 대한 또 다른 정의는 욕구다. 사람의 마음은 인정과 칭찬에 대해 배고파한다. 그것은 사람을 움직이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삶의 방향을 돌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여성으로서 우리 삶의 첫 직업은 자신을 아는 것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 우리는 창조주를 알게 되도록 격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세상이 우리를 정의할 것이다. 젊은 여성이 갖고 있는 순결하고 달콤한 마음이 세상에서 잘못된 유형의 사람들과 상황에 노출되고 나면 분노하고 고립되고 회의적인 여성이 된다. 이것은 하나님의 마음과 반대되는 마음이다. 이러한 상황에 있다면 자신이 창조 된 대로 사랑의 존재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고투 할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을 세상에 맞추는 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쉽게 넘어 질 수 있다. 우리가 창조주의 마음에 기대고 그 마음에 관심을 기울일 때 그분의 마음은 기쁨으로 넘친다.

솔로몬은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라고 마음이 생명의 근원이라고 했다. 이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과 일치하지 않을 때 우리의 정신력은 도전 받게 된다. 우리의 마음은 모든 종류의 복수, 분노, 우울증, 경멸을 위한 번식지가 될 수 있다.

우리가 잘못된 야망을 쫓을 때, 우리를 이용할 수 있는 잘못된 유형의 사람들에 둘러싸인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다. 적의 목표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싸우는 칼로부터 멀어지게 만드는 것이다(스가랴 9:13). 원수는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 것을 혼란스럽게 하고, 하나님의 부르심이 우리 각자의 삶에 있음을 따르지 않도록하고, 우리의 마음을 지키지 않기를 원한다. 적들은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잘못된 사람들과 잘못된 야망을 사용한다. 

하나님은 말씀을 상기시키시며, 우리가 자신의 마음을 돌보도록 주님의 도움으로 온전히 통제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신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통제하고 상처를 입힐 수 있지만 그것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에 누가 들어올 수 있을지 결정한다. 우리가 여성으로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마음을 훈련시킨다면(빌립보서 4 : 7), 우리는 창조주를 위해 효과적인 칼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마음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 마음을 지키는 것은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으로 관계를 키우고, 성경을 알고, 소망과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에 맞추고, 우리 자신을 상기시키고, 끊임없이 기도하며, 모든 시대의 하나님과 인생의 문제를 혼란스럽게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이나 주제에 관해 조언하는 핵심 그룹을 경계하고 인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을 인식하지만 즉시 반응하지 말라.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그것에 대해 기도하고, 조언을 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도록 하라.

하나님께서는 여자들로 하여금 강한 마음을 갖도록 하셨으며, 여자로서 우리의 마음을 지키지 않는다면, 세상은 분명히 그것을 손상시키려고 할 것이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의 왕국을 위한 사명을 수행하는 여성들이다. 당신이 창조주의 관점에서 사고 방식을 바꾸고, 그 분이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시며 당신의 마음을 보호하실지 담대하게 믿기를 바란다. 

이 성장을 통해 우리는 그리스도의 자매들과 함께 우리의 삶을 소유하려는 적에 대항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우리 자신에게 허용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