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 입문강좌 ‘GOD’s SONGS’ 찬양작곡 워크샵
작곡 입문강좌 ‘GOD’s SONGS’ 찬양작곡 워크샵이 오는 4월 17일부터 5월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 스페이스M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잃어버린 찬양의 역동성을 찾고, 시대적 부르심에 상응하는 하나님의 노래들을 알아가는 여정이란 콘셉트로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Worship the LORD with gladness; come before him with joyful songs)-시100:2’라는 성구를 주제말씀으로 삼는다.

각각의 수업은 창의적인 작사, 작곡법에 대한 이론적이고 신학적인 접근, 작곡가의 대표곡 한 곡을 자세하게 분석하고 이를 적용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마지막 주차에는 작곡가들에게 필요한 뮤직비즈니스 실무를 체험함으로써 찬양 사역자로의 로드맵을 설계한다. 단순히 수업을 듣는 것을 넘어서 수강생이 제출한 과제물들을 전문교수진이 컨펌하고 피드백하는 과정을 통해 강의를 실제적으로 적용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다.

세미나를 주관한 추미디어앤아트의 추연중 대표는 “컨퍼런스는 동시대를 대표하는 찬양작곡가들의 구체적인 창작과정과 사례적용을 통해 미래의 송라이터들을 세워나가는 과정이다. 오늘날 자칫 잃어버릴 수 있는 찬양의 역동성에 대해 고민하고, 시대적인 부르심에 상응하는 하나님의 노래들을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만든 찬양들이 하나님만을 높이며 예배 가운데 사용됨으로써 모든 이들이 온 맘을 다해 반응하며 일상에서도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고 예배할 수 있는 열매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수강대상은 찬양 작곡에 비전을 품고 있는 목회자, 신학생, 찬양팀을 비롯한 모든 크리스천이며 수강인원은 선착순 20명을 받는다. 등록비는 15만원이며 갓피플과 추미디어앤아트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010-5480-5089 또는 iluvccm@naver.com. 다음은 강의 내용 및 강사진.

작곡 입문강좌 ‘GOD’s SONGS’ 찬양작곡 워크샵
1주: 창의적인 작사법 (김영범 교수 _ 찬양작사의 다양한 사례와 연습법 및 적용 | “말씀하시면” 창작 스토리)
2주: 영감에 의한 노래 만들기 (이유정 목사 _ 찬양 작곡에 대한 동시대적이고, 신학적인 접근법 | “오직 주 만이”와 "담쟁이" 창작 스토리)
3주: 리듬과 하모니 (임선호 PD _ 작곡에 필요한 리듬과 하모니 이론 | ‘그가 오신 이유’ 창작 스토리)
4주: 멜로디와 모티브 (이권희 PD _ 작곡에 필요한 멜로디와 모티브 이론 | ‘사명’에 대한 창작 스토리)
5주: 송라이터에게 꼭 필요한 뮤직비즈니스 이야기 (추연중 교수_ 음원 및 음반 기획, 제작, 유통 및 정산, 저작권 등 작곡가가 알아야하는 뮤직비즈니스 정보 나눔 및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