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스타트업컴퍼니 컨퍼런스 CC컨퍼런스

크리스천 스타트업컴퍼니 컨퍼런스(이하 CC컨퍼런스)가 오는 5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신촌로터리 카페 히브루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기업을 경영하려는 스타트업 경영자와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경영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국내에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많이 생겨났지만, 크리스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 배달의민족, 위메프, 티몬, 쏘카 등의 스타트업들은 2010년 이후 창립했음에도 매출 1,000억을 훌쩍 넘어섰다. 마켓컬리, 8PERCENT, 직방, 여기어때, YOGIYO 등 100억 이상의 스타트업들까지 합치면 소위 '잘 나가는' 스타트업은 50개 이상이다.

이에 대해 CC컨퍼런스를 주최하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는 "실력있는 크리스천 스타트업들은 어디에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컨퍼런스는 이 질문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김 대표는 "고객가치를 가장 진정성 있게 제공해야 할 크리스천 스타트업들이 함께 모여, 스피릿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전도서에는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4:12)'는 말씀 그대로"라고 말했다.

CC컨퍼런스의 차별화 포인트는 이 같은 '세겹줄 네트워크'이다. 스타트업 경영자는 컨퍼런스에 와서 강의만 듣고 가는 것이 아니라, 시니어 컨설턴트 및 멘토들과 소그룹을 형성한다. 주최사인 가인지캠퍼스는 이 작업을 돕는다.

스타트업 경영자의 고민들은 일회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해결하려는 이슈가 생길 때마다, 선배나 멘토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는 것이 중요하다. '세겹줄 네트워크'인 소그룹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강사진도 다양하다. 배달의민족으로 유명한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이사가 스타트업 선배로서의 경험을 나눈다. 그는 "컨퍼런스 기획서를 여는 순간 꼭 가서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크리스천 스타트업 경영자들이 잘 협력하여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삼성전자 '하우젠', SK그룹 'OK CASHBAG', 한국야쿠르트 '산타페' 등 600여 제품의 네이밍을 개발하고 컨설팅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는 '중소기업의 브랜딩' 핵심원리를 전수한다.

이 외에 직장사역연합 방선기 목사, 바이텍씨스템 이백용 회장, 이랜드서비스 이인석 대표도 강사로 나선다. 일터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 '킹덤컴퍼니'의 중요성과 원리를 전해온 방선기 목사는 "기업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경영에 관한 지식을 가진 분들과 구체적인 경험을 한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그런 분들을 이번 크리스천 스타트업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기대했다.

디자인스킨 박찬홍 대표, 하마씨(HAMA. C) 송재철 대표, 라온아시아 조영석 대표, 사회적기업 청밀 양창국 대표,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도 스타트업부터 현재까지의 성장 사례를 공유한다.

2010년 시작해 미국, 일본, 영국, 중국, 홍콩, 스웨덴 등 30여개국에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수출하고 있는 디자인스킨 박찬홍 대표는 "스타트업 경영자님들을 축복한다. 혼자서는 어렵지만, 같이 하면 재미있다"며 "그런 친구들, 선배들을 컨퍼런스에서 만나시기 바란다. 거기다 그냥 친구들이 아니고, 도울 마음과 지식,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주최사인 가인지캠퍼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1,000명의 경영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2005년부터 현재까지 500여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하나님의 방법으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그 동안 한만두식품, 반석기초이앤씨, 하마씨(HAMA. C), 현대유비스병원, 사회적기업 청밀, 디자인스킨 등 여러 기업의 변화 사례가 있다. 박 센터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시니어 기업들의 경영자들이 언제든지 스타트업 경영자들을 도울 마음과 지식을 가지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CC컨퍼런스에서는 스타트업 경영자 100명이 모여 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참석 비용은 15만원이며, 조기 신청자에게는 선착순 최대 20%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참가신청 및 결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2-337-0691이나 doreen@gainge.com(가인지캠퍼스 김도희 실장)으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결재 사이트: https://onoffmix.com/event/132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