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따른 결혼의 목적은 무엇인가?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4.02 15:42

결혼 커플 부부 연애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성경에 따른 결혼의 목적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하나님께서 왜 결혼 성약을 전적으로 지지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있다. 이것은 또한 하나님께서 결혼 생활을 해체하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결혼의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그렇게 하면 결혼하거나 이미 결혼했을 때 그러한 목표를 성취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여기에 결혼의 목적이 있다.

1. 하나님의 형상을 반영한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창세기 1 : 26-27)

한 남자와 한 여자에 관한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중 하나는 창세기에 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이 자신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고 설명한다. 개별적으로,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형상을 반영해야 하며, 결혼 할 때 더욱 그렇다. 악마는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해 당신의 결혼 생활을 해칠 것이며 불화를 일으킬 것이다. 그것을 허락해서는 안된다. 배우자에게 행동해야 하는 방식은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어떻게 대우하느냐를 반영해야 한다. 이것은 의로운 크리스천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준비시켜 줄 것이다.

2. 자녀를 양육한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세기 1:28)

결혼의 다음 목적은 자녀를 키우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번성하기를 원하지시만 하나님을 닮아가는 자녀들로 키우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세상에 더 많은 하나님을 닮은 사람들이 생길 수 있도록 우리의 수를 늘리기를 원하신다.

첫 번째 목적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행하시는 것처럼 살아가기를 원하신다. 이것은 당신이 자녀들에게도이 원리들을 가르쳐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당신이 하나님을 따라 사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말씀은 자녀에게 아무 의미가 없다. 진실은, 대부분의 아이들은 보는 것을 통해 배운다. 따라서 사랑, 평화, 기쁨, 친절, 인내, 부드러움, 자제력을 예증한다면 당신과 배우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3.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낫다.

그리스도 중심의 가정을 키우는 것 외에도 하나님께서는 가족이 항상 단합되기를 원하신다. 이것은 당신의 가족이 사단을 다스리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결혼한 부부가 화합하여 함께 일할 때, 가족 내에서 불화를 일으키기가 어려우면 악마는 패배 할 수 있다. 그리고 하나님이 가족의 중심에 계시면 악과 싸울 것이 더 쉬울 것이다. 또한, 하나됨으로 가족 내에서 격려, 지원 및 협력을 촉진한다.

결혼은 아름다운 것이다. 부부 사이에 느껴지는 사랑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력하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이것을 알고 계신다. 당신이 결혼하거나 이미 결혼했다면, 당신의 목적을 명심하고 이러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협력, 가족의 화합을 우선시하고 항상 그리스도를 모든 일의 중심에 두는 것을 잊지 말라.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