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 승리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유혹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 5개'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유혹은 우리 주변에 있다. 매일 다른 유형의 유혹에 대처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항상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당신은 인정해야 한다. 그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통해 도움을 받아 유혹에 저항할 힘을 받고 강해질 수 있다.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사람을 알고 있다면 이 성경 구절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1.  유혹은 악마의 일이다.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야고보서 1 : 12-13)

유혹에 직면했을 때 가장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악마가 당신에게 그의 매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이다. 유혹은 악마의 일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죄를 짓고 주님에게서 멀어지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이를 처음부터 알고 있다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은 악마를 이기기 위해 더 많이 몰입하게 될 것이다.

2. 당신은 견뎌야만 한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전서 10 장 13 절)

유혹은 악마에게서 오는 것이지만, 여러분이 직면 한 모든 유혹은 여러분의 신앙을 시험하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당신이 유혹에 정면 대결하도록 허락하신 이유다. 그는 또한 당신이 어떻게 할 것인지 보고 계신다. 그것이 정말로 어려워지면,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당신이 견딜 수 없는 유혹을 주지 않으실 것임을 명심하라. 항상 탈출구가 있다. 그 분의 길을 택할지 아닐지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이것은 시험이다. 

3. 도망쳐라.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느니라"(고린도 전서 6:18)

성적 부도덕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것을 따르지 마라. 기억하라. 당신의 몸은 하나님의 성전이고 성령은 당신 안에 있다. 다른 형태의 성적 부도덕에 빠져서 그것을 더럽히지 말라. 이 사실을 알게 되면 성적인 유혹이 다시 문을 두드리면 다시 더 겸손해질 수 있다.

4. 당신이 뿌린대로 거둔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갈라디아서 6 : 7-8)

이것은 기억해야 할 좋은 구절이다. 인생에서 우리는 항상 뿌린 것을 거두어 들인다. 스스로를 계속해서 유혹의 상태에 내버려두게 되면 악마가 쉽게 당신을 이길 것이다. 우리는 그 후에 당신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논의 할 필요조차 없다. 그러나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유혹에 저항하면 영원한 생명이 기다리고 있다. 올바른 선택은 여기에 분명히 있다. 

5. 항상 기도하라.

"그 곳에 이르러 그들에게 이르시되 유혹에 빠지지 않게 기도하라 하시고"(눅 22:40)

기도보다 유혹에 맞서기 위해 더 좋은 무기는 없다. 이것은 당신의 생명선이며, 개개인의 비상용 라인이다. 기도는 하나님이 당신의 문제를 알게 하고 힘과 인도를 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기도 할 때마다 기분이 좋고 힘이 주어지고 보호받는 느낌을 받게 된다. 유혹에 직면했을 때 기도하라.

불행한 일은 유혹이 항상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매일 싸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하신다면, 당신은 어떤 것도 견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