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Unsplash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한 가지'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고 그들에게 복음을 나누기를 원한다. 그들은 병자가 치유 될 수 있도록 병자를 위해 기도하기를 원한다. 교회나 외부에서 최선의 것을 하나님께 드리고자 한다. 즉 그들은 그 분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복음을 나눌 때 듣는 사람들이 복음을 잘 듣지 못하고 호의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병자를 위해 기도 할 때 병자가 낫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기도한 사람들은 자신감을 잃고 병자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결과를 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이들은 그들의 최선이 충분하지 못하다고 생각해 교회나 성경공부 그룹을 떠나거나 "그건 아무 쓸모가 없어. 하나님은 나를 받아들이지 않으실거야"라고 생각한다.  

무엇이 문제인가?  무엇이 하나님께 최선을 다하는 것을 멈추게 하는가? 무엇이 부족한 것인가?
그것은 단순하다. 믿음이 부족한 것이다. 

믿음은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이다. 많은 사람들은 믿음이 단순한 느낌이거나 어떤 것을 믿는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단지 느낌이나 생각이 아니다.

-그것은 실제로 하나님께서 주셨고 그 분을 믿을 수 있는 능력이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능력을 발휘하는 권세다. 이로 인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말씀하신대로 모든 일을 행하실 것을 믿는 것이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믿지 않는 것처럼 보였을 때에도 하나님을 믿을 수 있었다(로마서 4:18 참조).
믿음으로 병자가 그리스도에게 다가갔을 때 병을 고칠 수 있게 됐다(마가복음 5:34; 누가복음 17:19, 50 참조)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을 수 있었다. 그 분께서 원수의 역사를 파괴하시고 우리를 구원하고, 구속하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을 허용하기에 충분했다. (요한복음 3:16; 요일 3 : 8 참조 요일 2 : 2, 요 1 : ​​12-13).

1. 믿음은 우리로 하여금 위대한 일을 하도록 해준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서 4:13)

2. 믿음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그로부터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브리서 11 : 6)

3. 믿음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살기를 원하시는 삶을 살게 한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

하나님을 믿는 신앙. 이것은 우리가 그 분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유일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