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크리스천 부모는 자녀를 주일학교에 보내야 하는가?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3.21 16:23

자녀 어린이 주일학교
▲ⓒpan xiaozhen on Unsplash
주일은 주님과 함께 보내는 날이다. 계속해서 예배에 참석할 수는 있지만, 아이는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이해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주일 학교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아이들과 함께 찬양과 예배에 참석해야한다. 자녀가 아직 주일학교에 참석하지 못하게 했다면 재검토하는 것이 좋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크리스천 부모가 자녀를 주일학교에 보내면 유익한 몇 가지 이유에 대해 글을 올렸다. 

1. 하나님을 안다.

주일 학교에 참석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자녀가 하나님에 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것이다. 주일 학교에서 성서 이야기는 어린 아이들을 위해 맞추어져 있어서 쉽게 정보를 이해하고 흡수 할 수 있다. 더 나은 점은 항상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선생님은 학업과 미술 공예 등의 활동과 수업에 즐거움을 통합 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는다. 이것은 주일 학교 클래스를 더 가볍고 즐겁게 만들 것이고 주일에 예배드리는 것이 지루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2. 습관을 기른다.

비록 아이들이 일요일에 교회에 간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으면 교회에 나가는 습관을 키우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단지 당신과 앉아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활동을 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교회에 갈 필요가 있는 것처럼 느낄 것이다. 또한 습관이 생기면 왜 교회 출석이 필요한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교회 출석을 통해 영원히 얻을 수 있는 지식을 지니게 될 것이다.

3. 다른 어린이를 만난다.

자녀가 주일 학교에서 친구를 사귀는 동안 동료 학생들을 만나는 것이 좋다. 그들 모두는 하나님을 아는 것과 그분에 관해 더 많이 발견하는 것과 같은 여행을하고 있다. 그래서 함께 배우는 것이 더 재미있다. 똑같은 관심을 통해 아이들은 서로에게 큰 유대를 형성 할 수 있으며, 매주 주일 학교에 참석하게 되어 더욱 흥미있다.

4. 다른 교사들로부터 배운다.

자녀를 멘토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부모들은 삶이 바쁠 수 있는 날이 있다. 교회에서 약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주일 학교 교사는 대개 자원 봉사자이며, 열정적인 사람들이 젊은 사람들을 주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자녀가 주일 학교 세션을 의미 있고 생산적으로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멘토를 발견하게 되므로 안심하라.

주일 학교는 온 가족이 협력하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부모는 아이들에게 하나님을 소개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아이들은 또한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주일 학교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학습을 활용한다. 가장 완고한 아이들조차도 즐겁다. 주일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어린 시절부터 시작하면 소중한 삶의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참여할수록 더 좋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