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시간
▲ⓒPixabay
하나님의 약속이 늦게 성취되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계획대로 또는 희망대로 진행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며 기도해도 하나님의 응답을 얻지 못하는 것처럼 느낄 때가 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계획이 마치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록 된 것조차도 곧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곧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때 해야 할 일'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기도하고, 성경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 한 후에도,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곧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때가 있다.

이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경험했으며, 그분의 말씀에서 모든 것을 읽을 수 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보자. 하나님은 자기 아내 사라와 아들을 낳을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실제로 일어날 수 있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나님께서는 심지어 자신의 유일한 아들을 희생 제물로 바치라고 요구하셨다.(창세기 15 : 1 ~ 6, 21 : 1 ~ 7, 22 : 1 ~ 19 참조)

-모세는 이집트에 있는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인들을 구원하기 위해 부름 받기 전 미디안에서 40년을 보냈다.(사도행전 7 : 23 ~ 30 참조, 출애굽기 7 : 7 참조)

-어린 다윗을 보자. 하나님은 이미 그를 이스라엘 왕으로 삼으셨다. 그러나 사울의 뒤를 이어 왕이 될 때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사무엘상 16 : 1 ~ 3, 사무엘하 2 장 참조)

-또는 그녀의 삶의 많은 부분을 금식하고 메시야의 오심을 위해 기도하는 선지자 안나를 보자. 그녀는 이미 성전에서 수십 년을 보냈으며 세상의 구세주이신 어린 아이 예수를 바라보기 전 오랜 기다림이 있었다.(누가 복음 2 : 36 ~ 38 참조)

하나님의 약속이 실제로 이루어지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린 사람들의 명단을 계속 읽을 수는 있지만 여기서 끝내겠다.

하나님의 계획이 곧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에 관해서 그들에게서 몇 가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이 사람들을 언급했다.

1. 하나님을 믿는다.

하나님께서는 약속이나 언약이나 말씀을 결코 깨뜨리지 않으실 것이다. 그는 항상 그분이 하실 것이라고 말한 것을 행한다. 그분이 말씀하신대로 그분을 신뢰하라.

2. 신앙 생활

하나님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약속하셨다. 믿음으로 삶을 살아야 한다. 그분은 어떤 것을 약속하셨고, 그래서 우리는 그분이 성취하기를 기다릴 수 있다. 위의 사람들은 삶을 올바로 살았으며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기대를 가지고 살았다.(히브리서 11:13 참조)

3. 계속 기도하고 하나님을 찾는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만난 곳마다 제단을 세웠다. 모세는 하나님 앞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 다윗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경배하는 광야를 즐겼다. 안나는 매일 기도를 계속했고, 그것은 그녀의 기쁨이었다.

우리도 동일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말씀하신대로 그분이 이루시기를 기다리면서 점점 더 하나님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은 신뢰할 수 있기 때문에 그분의 모든 약속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미 이루어진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고린도후서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