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경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자녀와 함께 나누는 5가지 최고의 성경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기독교 부모로서, 당신은 자녀들과 복음을 나눌 의무가 있다. 성경은 하나님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 찬 책이다. 자녀들이 성장함에 따라 이 책에 대한 사랑에 빠지게 하는 것이 좋다. 자녀들에게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성경을 소개하라. 이렇게 하면 모든 이야기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토론 할 이야기에서 배울 수있는 교훈을 강조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녀가 하나님과 동행 할 수 있게 하려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부터 시작할 수 있다.

1. 창조

성경에 대한 훌륭한 시작은 하나님이 어떻게 세상을 창조하셨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 이것은 즉시 당신의 아이에게 주님이 얼마나 강력한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고 주변의 세상에 더 감사하게 느끼게 할 수 있다. 하늘에서 나무까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모두 하나님의 창조물임을 설명한다. 엄마와 아빠조차도 하나님의 창조물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신다.

2. 아기 예수의 탄생

크리스마스 때마다 아이들은 예수님의 구유 이미지를 볼 수는 있지만 이것이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 아이들에게는 종종 크리스마스가 선물에 관한 것이다. 자녀가 크리스마스를 축제 일이라고 생각하게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가장 좋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이 탄생한 날이며 축하의 이유다. 이 이야기는 예수님께서 누구인지 그리고 왜 그가 세상에 보내졌는지를 아이가 더 잘 이해할 수있게 해줄 것이다. 자녀가 향후 그리스도의 희생과 구원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있는 토대를 마련하라.

3. 예수님은 폭풍우를 진정시키셨다.

예수님의 힘과 선하심을 보여주는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언제나 놀라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이야기이다. 그 이야기 중 하나는 제자들과 함께 갈릴리로 여행하는 동안 예수님이 폭풍을 멈추셨을 때다. 폭풍은 너무 강해서 예수님과 제자들이 타고 있던 배가 거의 침몰했다. 그러나 예수님은 폭풍우를 멈추라고 명령하셨다. 이것은 예수님의 능력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자녀에게 하나님을 믿는 것에 관해 가르 칠 것이다.

4. 노아의 방주

노아의 방주는 어린이들과 공유 할 수 있는 가장 인기있는 성서 이야기 중 하나다. 이야기 속의 동물들은 아이들을 정말 신나게 한다. 그러나 노아가 방주를 만들고 다른 종류의 동물을 모으는 것을 보는 것 외에도 여기에서 중요한 핵심은 하나님께서 주실 수 있고 가져가실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나쁜 일을 할 때의 결과에 관해서도 자녀에게 가르치고 주변 사람들 모두가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버렸을지라도 하나님께 충실한 사람들에게 주어진 상급을 가르쳐 줄 것이다.

5. 오병이어 이야기 

오병이어에 관한 이야기는 예수님의 친절을 강조 할 것이다. 아이들은 5개의 빵 덩어리와 2개의 물고기로 5천명의 사람들에게 마술처럼 먹일 수 있는 방법에 관해서 항상 경외심을 갖고 있다. 물론, 그것은 정말로 마술이 아니었다. 예수님은 기적을 행하셨다. 이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가장 큰 교훈은 하나님께서 마술을 행하시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신에 그 분은 기적의 일꾼이다. 그 분은 굶주린 자를 먹일뿐만 아니라 영혼을 채워주신다.

자녀들과 성경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항상 아름다운 일이다. 그로 인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당신또한 하나님의 영을 가질 수 있다. 이 이야기들은 당신의 자녀에게 성경을 소개하는 훌륭한 시작이다. 그리고 바라건대, 그들이 하나님과 동행 할 때 더 깊고 복잡한 이야기로 나아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어린 시절에 시작하고 복음을 일찍 나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