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하와이
▲오아후순복음교회 집회 모습. ⓒ교회 제공
하와이 오아후순복음교회(담임 김석우 목사)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를 초청해 축복성회를 개최했다.

이영훈 목사는 '성령의 역사'(행 1:4-8)를 주제로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성령 충만이며, 성령 충만은 권능을 받아 주의 복음을 전하는 증인된 삶을 산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성회에는 이영훈 목사 외에도 이장균 목사(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 황선욱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학교장), 이태근 목사(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김봉준 목사(아홉길사랑교회) 등이 동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해외 최초로 설립된 한인교회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담임 한의준 목사)에서 '하늘의 문을 여소서'라는 주제로 초교파 특별성회도 열렸다.

한의준 목사 사회로 연합찬양대의 찬송과 창립 60주년을 맞은 여의도순복음교회 소개 영상 방영 후 강단에 선 이영훈 목사는 "115년 역사의 하와이 최초 한인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감리교, 성결교, 순복음 교회는 모두 성령이 충만한 한 가족"이라고 말했다.

이영훈 하와이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 모습. ⓒ교회 제공
다음날인 12일 오전에는 하와이 호놀룰루순복음교회에서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총회장 진유철 LA순복음교회 목사) 제1차 실행위원회가 진행됐다.

이영훈 목사는 이날 총회 참석 후 살렘(Salem) 스튜디오에서는 하와이 현지 라디오 방송인 'The Word(FM 99.5)'와 한인방송 'GBC Hawaii(AM 880)'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목사는 60주년을 맞은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오순절 성령 운동, 사랑실천 사역 현장 등을 소개했다.

13일에는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호텔에서 순복음세계선교회 북미총회 주최 '2018년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 지도자 조찬기도회'가 진행됐다. 이영훈 목사는 '하나 됨의 역사(엡 4:1-4)'라는 제목으로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 남북한에서 70년 만에 통일의 문이 열리고 있다. 우리 모두 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한다"며 "독일처럼 우리도 기도로 하나님의 주권 아래 통일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훈 하와이
▲조찬기도회에서 전통 복장을 입은 모습. ⓒ교회 제공
이 외에 이태근·김봉준·이장균·진유철·한의준 목사, 최명우 목사(순복음강남교회), 강영훈 호놀룰루 총영사, 이한종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황성주 목사(한인기독교총연합 회장), 로이 아메미야(호놀룰루 부시장), 앤 고바야시 시의원 등 교계·정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영훈 목사는 마지막으로 하와이 레드 힐에 위치한 클레이튼 고 목사(하나님의성회 교회)와 만나 "하와이 복음화를 위해 오순절 성령의 역사가 강력히 일어나야 한다"는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