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개강을 맞아 5일 한남대 이덕훈 총장과 윤성욱 총학생회장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펜과 생수를 나눠주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 이덕훈 총장을 비롯한 총학생회, 교직원들이 2018학년도 1학기 개강을 맞아 지난 5일 대전 오정동 캠퍼스 및 대덕밸리 캠퍼스에서 학생 환영행사를 펼쳤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이 총장과 윤성욱 총학생회장, 진민철 부총학생회장, 교수, 직원 등 40여명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갑게 인사하고 펜과 생수를 나눠주며 격려했다.

'신발 끈을 다시 묶고 꿈을 향해 달려가자!'는 표어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 중심 대학,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강조하고 있는 한남대가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작은 이벤트다.

학생들은 담배꽁초와 쓰레기 없는 청정 캠퍼스 만들기, 깨끗한 우리학교 만들기, 만나면 서로 미소 지으며 인사하기, 교내 시설물 아껴 쓰기 등을 실천하는 GCC(Green&Clean Campus) 캠페인도 진행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가운데)과 정년퇴임한 배천웅, 이달, 이규현, 이석용 교수(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2018학년도 1학기 개강감사예배 및 퇴임식

한남대는 7일 낮 12시 교내 정성균선교관에서 '2018학년도 1학기 개강감사예배 및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정년퇴임한 교수는 이달(기독교학과), 배천웅(교육학과), 송영우(토목·환경공학전공), 강철신(전자공학과), 이규현(경영학과), 이석용(법학전공), 강병주(도시부동산학과), 이미숙(식품영양학과) 교수 등 8명이다.

또 손종호 전 시설관리팀장, 안진철 구매관재담당 등 직원 2명이 정년퇴임했다.

퇴임식에서는 교수 및 직원에게 공로상 수여와 정부 훈·포장 전수, 명예교수 추대 등이 진행됐다.

이덕훈 총장은 "한남대에서 젊음과 열정을 다 바쳐 헌신하고 은퇴하는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선배들의 발자국을 이정표로 삼아 대학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학본부 및 기타, 부속기관장 임명

한남대학교는 이와 함께 3월 9일 대학본부 및 기타, 부속기관장을 임명했다. 다음은 그 명단. △산학인재교육원장 황진영 △중앙도서관장 최은미 △학생상담통합관리단장 송현훈(학사부총장 겸직) △경영·국방전략대학원 부원장 송명학(한남미디어센터장 겸직) △기록관리학교육원장 손대락(대학원장 겸직) △기독교문화연구소장 계재광 △과학기술법연구소장 조인성(감사실장 겸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