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 희망, 말씀, 위로, 환희,
ⓒPexels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다. 그분은 선하신 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선한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얼마나 선하신 지 모른다. 그분으로부터 잘못된 것들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선하심을 잘 알지 못하고, 그분으로부터 선한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무엇인가 선하고 좋은 것을 받게 되었을 때 단순히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불행을 당하거나 무엇인가를 잃어버리게 됐을 때는 마치 그 원인이 하나님께 있는 것처럼 하나님을 원망한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에게 그 반대의 진리를 말씀하고 있다.

야보고 1:16~17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속지말라 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서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

모든 선한 것과 온전한 선물이 하나님께로부터 오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기대해야 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우리가 항상 하나님께 반드시 구해야 할 3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변함없는 사랑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39)

그분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우리를 사랑하셨고, 그분의 사랑은 다함이 없다. 그리고 우리가 죽는 날까지 계속될 것이다.

2. 매일 부어주시는 자비

“여호와의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렘 3:22~23)

하나님의 자비는 매일 아침 새롭다. 이는 하나님께서 인내하신다는 의미다. 그분의 인내는 우리의 구원을 의미한다. 그분이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대신해 죽으신 것이다. 그분의 인내는 우리의 만족을의미한다. 성령님은 우리가 그분께 복종하면서 나아갈 때 끊임없이 우리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키신다.

2. 지속적인 은혜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의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찌어다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엡 1~3)

마지막으로, 우리는 하나님께 끊임없는 당신의 은혜를 구할 수 있다. 우리는 은혜를 받기에 합당하지 않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의 선하심으로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주신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를 복 주시길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며, 우리를 지키시는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