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지난해 10월 열린 한남대 간호학과 제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장면. ⓒ한남대학교
지난 1월 26일에 실시된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한남대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이 전원 합격했다.

한남대 간호학과는 2010년 신설됐고, 이후 5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의 기록을 세웠다.

이 학과에 따르면, 2018년 간호사 국가고시에는 4학년 학생 57명과 졸업생 1명이 응시했고, 전원 합격 통보를 받았다.

졸업생 1명은 2017년 졸업과 동시에 국제결혼을 하고 해외 출국해 국가고시에 응시하지 않았으나, 한국 간호사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작년 다시 귀국해 4학년 학생들과 같이 시험을 준비해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남대 간호학과는 2015년 5월 실시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유승연 간호학과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원 합격 소식을 받아서 학생과 교수 모두가 정말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간호학과가 되도록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외 창업연수
▲12일 한남대 이덕훈 총장(가운데)과 한남창업영재 ‘Start-up Frontier’ 해외 연수단 학생들이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남대학교
이에 더해 창업최강(Start-up First)’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한남대가 학생창업에 과감한 투자를 시도했다.

한남대 측은 재학생 26명을 19부터 27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로 창업준비 해외연수를 보낸 것.

12일 이덕훈 총장은 이들 학생에게 ‘스타트업 프론티어’ 장학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해외연수를 간 학생들은 지난해 11월 한남창업마을(촌장 이준재 교수)에서 주최한 ‘스타트업 프론티어 공모전’에 창업 계획서를 제출해 입상한 10개 팀 26명이다. 한남대는 이번 연수에 들어가는 모든 경비를 포함, 학생 1인당 각 400만원씩, 총 1억400만원을 장학금 형식으로 지원한다.

학생들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위치한 실리콘밸리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페이팔, 테슬라 등 세계적 기업 및 벤처를 비롯해 스탠포드대학, 캘리포니아주립대 버클리캠퍼스, 뱁슨 칼리지 등 창업에서 앞서가고 있는 대학들을 방문한다.

또한 플러그앤플레이, 콜럼버스 노바 테크놀로지 파트너즈,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산하 KIC실리콘밸리 등 현지 창업투자기관 및 유관기관을 방문해 창업특강 및 연수를 받게 된다.

연수에 참가하는 양용준씨(컴퓨터통신무인기술학과 3년)는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학교에 감사하다. 실리콘밸리에서 많은 것을 배워서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덕훈 총장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및 글로벌 창업의 현장에서 실질적인 배움과 영감을 얻고, 앞으로 창업에 대한 꿈과 도전을 성취해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한남대는 올해 5월 완공을 목표로 ‘청년창업캠퍼스 브랜드’를 키워낼 창업클러스터를 조성 중이며, 창업융합대학 및 한남창업마을 신설, 창업인프라 확충, 학사제도 개선을 통한 창업 친화적인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