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
▲ⓒPixabay
"이는 우리로 사탄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그 계책을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고린도후서 2:11 참조)

성경은 언제나 우리에 대한 악마의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백성을 그분에게서 멀어지게 하고 죄로 인도하기 위해 적들은 무엇이든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을 막으려고하는 일반적인 방법들에 대해 배우면서 적에 대한 승리를 준비 할 수 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 분의 뜻을 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악마가 하는 세 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1. 하나님에 대한 의심

창세기 3장은 우리에게 사탄의 첫 번째 속임수를 제시한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창세기 3장 1절에서 금단의 열매를 먹게 하기 위해 이브를 조종하는 뱀을 읽는다. 그의 첫 번째 거짓말이다.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이 말을 통해 악마는 주님의 말씀에 도전했다.

성경은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로마서 10장 17절 참조)라고 말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그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는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 할 때, 우리는 믿음을 갖지 못한다. 이것은 사탄이 하와에게 한 것처럼 우리를 속일 수 있게 해준다.

2. 우리를 혼란스럽게 한다.

누가복음 4장은 사탄의 전술 중 다른 하나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혼란스럽게 하는 것이다.

원수가 우리를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는 것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들 수 있다면, 그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다. 그가 우리를 막을 수 없다면 그는 적어도 우리가 미룰 수 있게 하고 우리의 노력을 덜 효과적이 되도록 할 것이다.

악마는 완벽하게 그를 저주한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이 속임수를 시도했다. 

누가복음 4장에서 우리는 예수님이 금식하고 배고파 하셨다고 읽는다. 당연히 마귀는 그 분을 유혹하여 음식을 먹게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음식을 먹는 것 이상이다. 그리스도께서 육신에 굴복하도록 유혹하는 것이었다.

음식으로 예수님을 유혹한 후에 마귀는 그 분을 영광으로 시험했다. 물론 우리는 예수님께서 성경을 가지고 마귀를 반박하신 것을 알고 있다. 성경은 우리 모두가 하나님을 찾고 그분을 경배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 다음 마귀가 그리스도를 시험하여 천사들에 대한 그분의 권위를 남용하라고 유혹했음을 읽는다. 그리스도는 신속하게 성경으로 그를 반박 할 수 있었다.

3. 우리의 과거 선택에 대한 정죄

마지막으로 악마가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기법 중 하나는 정죄이다. 그가 우리의 과거의 죄를 위해 우리를 정죄 할 수 있다면, 기쁨과 끊임없는 감사의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것이다.

원수는 우리를 정죄하기 위해 이전에 잘못했거나 죄가 많은 것을 항상 기억하게 한다. 그는 우리가 아무 것도 쓸모가 없는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 이것을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속죄 희생으로 우리 죄를 용서받는 댓가를 치렀다.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실 때, 그는 또한 그것들을 잊어 버리고 기억에서 지워 버린다. 하나님은 이사야 43:25에서 이렇게 말씀 하셨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이것이 로마서 8장 1절이 그리스도를 믿고 주님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렇게 강력하고 진실한 이유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