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 건대입구점 홍종희 원장
▲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 건대입구점 홍종희 원장
긴 명절이 지나고 일상으로 복귀한 이 씨(35.남).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친척, 맛있는 음식과 휴식까지 이 씨에게는 꿈과 같은 시간이었다. 하지만 명절은 마냥 이 씨에게 좋은 점만 주었던 건 아니다. 명절이 지나고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났던 것. 처음에는 간단하게 소화제를 먹으면 해결될 것 같았던 증상은 이 씨를 계속 괴롭혔고 병원에 방문하게 되었다. 하지만 병원에서 위장 내시경을 포함한 여러 검사를 진행해 봤지만 이 씨의 증상의 원인은 찾지 못했고 소화불량이라는 진단만 내려졌다.

명절이 지난 후 그에 따른 후유증으로 고생할 때가 많다. 많은 명절증후군 중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나타나는 소화불량이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명절증후군과 다르게 소화불량은 치료가 쉽지 않아 만성적으로 지속 되곤 한다.

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 건대입구점 홍종희 원장은 "명절증후군으로 나타나는 소화불량은 병원에서 위장내시경을 포함한 일반적인 검사를 진행 해봐도 원인을 찾을 수 없을 때가 많다. 이는 소화불량 원인이 단순히 내시경이나 일반적인 검사로는 확인할 수 있는 기질적인 문제뿐만이 아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화불량 진단을 진행 해봐도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위장의 기능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 위장의 기능문제는 위장근육에 문제이기 때문에 기질학적인 문제를 진단하는 검사가 아니라 기능검사를 이용해야 한다. 위장공능검사는 이러한 위장의 기능문제를 진단해 명절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소화불량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의 위장공능검사는 위장의 상태를 효과적으로 파악해 정상인과 비교를 통해 소화불량의 원인을 찾을 수 있는 검사다. 위편장쾌 한의원에서 실시하는 디테일진단프로그램 중 하나로 위장의 기능문제를 진단할 수 있는 기능검사다.

위장이 원활하게 잘 움직이는지, 힘차게 움직이는지, 음식물 배출이 쉽게 잘 되고 있는지, 움직임을 조절하는 자율신경 기능이 양호한지를 파악하는 위장공능검사는 명절증후군으로 나타나는 소화불량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측에 따르면 디테일진단프로그램을 이용해 소화불량의 원인, 증상, 체질 등을 효과적으로 파악해 정확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위장의 근본원인을 제거하는 맞춤 치료로 위편탕, 건위단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위편탕은 소화불량 증상을 점차 줄이고 결국 없앨 수 있는 한약이다. 속쓰림, 신물, 메스꺼움, 구역질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위편탕 외에도 침, 뜸, 약침, 경락신경자극술 등의 한방치료를 진행한다면 위장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줄 수 있어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건위단은 위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치료법으로 소화불량 치료와 함께 다른 위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치료다.

위편장쾌 네트워크 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러한 체계적인 치료는 단순히 한방치료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치료도 환자의 마음가짐이나 식습관, 생활습관 관리 등과 병행되지 않는다면 효과가 적다는 것. 이러한 생활습관 관리 또한 전문가와 함께 적절하게 진행한다면 명절증후군으로 나타난 소화불량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벗어날 수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