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김장환 목사에게 명예 법학박사 학위 수여

김진영 기자 입력 : 2018.02.14 17:46

이정현 김장환
▲김장환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오는 19일 열리는 제20회 학위수여식에서 김장환 목사에게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13일 밝혔다.

한동대는 학술발전과 인류문화 향상에 크게 공헌한 국내외 인사를 대상으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해 오고 있다.

한동대는 "김장환 목사는 한국 교계에서 기독 문화의 창달과 계승을 위해 노력했으며, 국내외 방송 선교를 통한 전 세계 복음화에 기여했다"며 "특별히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설립과정에서 개원에 여러 가지 난항을 맞았을 때, 미국 법조계에 영향력을 가진 캠벨 대학과 교류할 수 있도록 연결하여 국내 최초의 미국식 로스쿨로 자리 잡기까지 큰 역할을 담당했다"고 전했다.

이어 "본인의 전 세계 기독 네트워크를 통해 한동대를 해외에 알리고, 미국 교계 및 미국 내 여러 기독교 대학들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여 한동대가 이들과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동대는 이날 브래들리 크리드(J. Bradley Creed) 미국 캠벨대학(Campbell University) 총장에게도 김 목사와 같은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