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이 전라북도 익산시 리틀 야구단(감독 김수완)에 2018년 1호 피칭머신을 후원했다. ⓒ헐크파운데이션 제공
지난 7일, SK 와이번스 이만수 전 감독이 전라북도 익산시 리틀 야구단(감독 김수완)에 2018년 1호 피칭머신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헐크 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소년 야구 꿈나무 피칭머신 후원 프로젝트’로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헐크 파운데이션은 야구와 교육을 통해 국내 및 라오스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익산 주민들의 간절한 요청으로 익산시를 찾게 된 이만수 전 감독은 익산시 리틀 야구단원들에게 훈련 지도와 강연 등을 통해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익산시에서 지난 2011년 창단한 ‘익산시 리틀 야구단’은 지난 2017 U-12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에서 종합 3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성적이 좋지만 지역 내에 엘리트 야구팀이 없기 때문에 단원들이 프로야구 선수의 꿈을 키우려면 군산시나 전주시로 이사해서 진학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 전 감독은 “익산시가 이렇게 야구 열기가 넘치는 지역인데 초중고 엘리트 야구팀이 없다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 야구인으로서 그 동안 너무 무심했다는 자책감이 들었다”라며 “피칭머신을 통해 리틀 야구단 선수들이 좀 더 알차게 훈련하고 또 하루빨리 익산시에도 초중고 엘리트 야구부가 생기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후원 이유를 밝혔다.

김수완 감독은 “리틀 야구단원이지만 야구 사랑이 정말 대단하다. 하지만 단원들이 중학교 진학을 통해 계속 야구를 하려면 인근 타 지역으로 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에 후원 받은 피칭머신을 통해 이만수 감독님께서 함께 응원해 주시니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역 시절, 야구와 아내, 그리고 교회밖에 모르고 지냈다는 이만수 전 감독은 이 같은 인생철학과 함께 현재 KBO 육성 부위원장, 라오스 야구장 건설 프로젝트 추진, 라오스 최초의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 구단주,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국내와 라오스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