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Pixabay
종종 사람들은 우리의 실패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보지 못한다. 우리는 노력하고 시도하지만, 계속 실패할 수 있다. 우리가 더 잘한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더 열심히 노력한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는 실패하고 있다.

최선을 다하려고 하는 모든 사람이 성공하지는 않는다. 때로는 어떤 것들은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니다.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과 같은 발명가는 첫 번째 전구를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그것을 이루기 전에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의 유명한 말은 많은 것을 가르쳐준다.

"나는 5000번 실패한 것이 아니라, 작동하지 않는 5,000 가지 방법을 발견했다"

에디슨은 결국 성공했지만, 작동하지 않는 방법을 5천번 발견 한 후에야 ​​성공했다. 그는 수천 번 시도했고 실패로 끝난 수천 가지 방법을 발견했다. 결국 그는 발명품을 작동시키는 한 가지 방법을 발견했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선을 다한 후에도 몇 번이나 실패했거나 수천 번 시도했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을 알아낼 수 없는 이들에게 필요한 한 가지는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올렸다. 

왜 하나님의 뜻인가?

에베소서 5장 15-17절은 우리 삶의 매 순간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많은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최선을 다하는 것에 우리의 인생이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치 없는 추구에 우리의 귀한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면 우리의 인생은 산만해질 것이다.

우리가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승리 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없다. 우리가 여러 가지 일에 손을 대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 할 수 없다. 그것은 그런 식으로 오지 않는다.

잠언 19장 21절은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라고 알려준다. 

하나님의 뜻은 항상 우리보다 우선시된다. 아무리 노력해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면 만족감과 기쁨을 기대할 수 없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뜻을 찾아야 한다. 우리는 실제로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단계를 계획하고 자원을 예측하는 현명한 건축업자와 같아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찾으며 무엇인가 하기 전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한다. 

그분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말미암아 그 분께 순종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