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교회
▲한성교회의 금요성령집회 Live 실황을 담은 정규앨범 ‘예배하는 이에게’ 앨범 자켓.
한성교회의 금요성령집회 Live 실황을 담은 정규앨범 ‘예배하는 이에게’가 2월 6일 발매됐다.

한성교회의 찬양 리더이자 CCM 가수로 섬겨온 김윤진 간사는 금요성령집회 때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하나님이시여’, ‘나는 예배자입니다’ 등으로 이들의 마음을 울리며 찬양해 왔다. 현재 한성교회의 금요성령집회 실황을 담은 공식 유튜브의 조회수만 수백만에 달하고 있다.

이번 정규 앨범에는 전 세대가 함께 부른 찬송가뿐 아니라 김윤진 간사가 미처 발매하지 못했던 뉴송프로젝트 5번째 음원을 포함한 ‘뉴송프로젝트’의 싱글 음원 또한 함께 담겼다.

여러 어려움을 넘어 이번 앨범을 발매하게 된 김윤진 간사는 다음과 같이 앨범소개를 시작했다.

“살아가는 순간마다 어려움을 마주 하곤 합니다. 여전한 내 삶의 문제로 마음이 무겁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놓이면 불평과 원망이 터져 나오고 맙니다. 그렇게 주저앉아 포기하고 있을 때, 제게 주셨던 마음은 ‘내가 할 수 없을 때’라는 것입니다.”

김윤진 간사는 뉴송프로젝트 진행 중 목의 경련장애가 찾아왔고, 최근에는 연축성발성장애를 앓는 사연과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기도 했다.

당시 김윤진 간사는 자신이 할 수 없을 때 자신이 한다고 생각했던 교만을 깨달았고, 자신의 것인 줄 알았던 모든 것이 값없이 받은 선물임을 고백했었다.

그때의 마음을 다시 한번 전한 김윤진 간사는 “지금까지 내 힘으로, 내 스스로 걸어가려 했지만, 이제야 그분의 발등에 내 발을 올려 서서 그분이 걸어가시는 발걸음 위에 기대어 그렇게 함께 가는 걸 배우는 시간”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각자 삶의 문제와 어려움은 다르겠지만, 선하신 주님을 신뢰하며 목자 되시는 그분의 인도를 간구하며 나아가길 소망한다. 그 여정 가운데, 이 앨범이 그 고백들을 더욱 깊어지게 하는 통로로 잘 흘러가길 바란다”며 “하나님을 예배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와 평강이 넘치기를. 입술의 고백만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내는 삶으로 주님을 고백하고 찬양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며 소감을 마쳤다. 다음은 앨범 정보,

CREDIT

Lyrics By 김진호 (1,2,3,6,8), 최선용 (6)
Composed By 김진호 (1,2,3,6,8,9)
Arranged By 김진호 (2,3,6) ㅣ 최선용 (1,2,3,7) ㅣ 정동환 (1,2,3,6) l 나혜경 (4,5) l 정찬미 (8,9)

Produced By JW Ministry
Vocal : 김윤진
Singers : 김광은, 도현주, 정용환, 박은지, 김나영, 이용연, 권태연
Drum : 김주호
Bass : 최선용
Guitar : 양다빈
Piano By 심택근, 정찬미 (8,9)
Keyboard By 전원
Recorded By 유상안 @ 한성교회 예루살렘홀 (금요성령집회 Live 실황)
Mixed By 최선용 @ JW Studio
Mastered By 강은구
Photo By 임성근
Art Work By 윤혀니신
A&R 김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