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성결대 윤동철 총장(좌)과 네루대학 자가디쉬 쿠마르 총장이 MOU 체결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성결대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가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Jawaharlal Nehru University, 이하 네루대학)와 지난 1월 25일 오전 10시 인도 네루대학에서 상호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인도 뉴델리 남단에 위치한 네루대학(총장 자가디쉬 쿠마르(Jagadesh Kumar))은 1969년 설립된 국립대학으로 인도의 첫 수상이었던 자와할랄 네루의 이름을 따 명명됐다.

네루대학은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으로 1995년에 한국어 학사과정을, 1998년에는 한국어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남아시아 전체 유일하게 학부, 석사, 박사 과정을 모두 갖추고 있는 한국어 고등교육기관이다.

작년 3월 안양시 이필운 시장을 비롯한 경제, 산업관련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등 총 26명으로구성된 안양시 인도시장 개척단이 네루대학을 방문하여 안양시 관내 대학과의 교류 확대를 논의하였고, 이를 계기로 성결대와 네루대학의 교류협정이 추진되었다.

양교는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 교류, 세미나, 단기연수,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이날 윤동철 총장과 자가디쉬 쿠마르 총장은 한국어학과와의 공동학위, 학점교류, IT 엔지니어 언어과정 개발에 관한 협의와 영화전공 학생들의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초청, 온라인 수업 교류 등 향후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윤동철 총장은 "이번 협약이 안양시를 통하여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 안양시와 협력하여 양교의 교류가 지역사회 활동과 연계되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협정을 체결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