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은행 금융거래 중단에 따른 공지.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설 연휴 동안 모든 금융거래를 중단한다.

차세대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우리은행은 전산시스템 구축작업으로 인해 오는 2월 15일(목) 0시부터 2월 18일(일) 24시까지 4일간 입출금, 이체, 송금, 체크카드 사용을 포함한 모든 금융거래를 중단한다.

다음은 일시중단 업무의 주요 사례.

·우리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금융거래 전체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한 입금, 출금, 계좌이체 및 조회 불가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이용 불가(계좌이체 및 조회 등 모든 금융거래 불가)
·위비뱅크, 원터치알림, 위비멤버스 등 우리은행 관련 주요 앱서비스 중단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우리은행 계좌 입금, 출금, 이체 및 조회 불가
·체크카드는 국내 및 해외 이용 불가(※화물차 유류구매카드/주류구매카드 포함)
·입출금 알림 SMS서비스/ 원터치알림 미발송
·현금IC카드 이용 불가
·당행 계좌 및 체크카드와 연결된 삼성페이 서비스 불가
·신용카드 장/단기카드대출(카드론, 현금서비스) 불가 단, 타 금융기관 ATM기를 이용한 현금서비스는 가능(단, 당행으로의 자금이체는 불가)
·위비멤버스 꿀머니 결제 및 사용 불가
·우리은행 계좌와 연결된 사이버증권 자금 이동 및 일부 업무 불가
·예약환전 고객은 2/14까지 모두수령하시기 바랍니다.(거래중단 기간 내 수령불가)
·이 외 우리은행의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

우리은행
▲우리카드 서비스 이용제한 공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카드의 서비스 또한 신 시스템 오픈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다. 카드 이용면에서 체크카드 사용(투인원 포함)이 불가하지만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장기/단기 카드대출(카드론/현금서비스)은 불가능하고, 현금서비스의 경우 제휴은행, 대행사, 해외 ATM기 출금이 가능하지만 이체는 불가하다. 예금 인출(해외이용 포함)이 불가하며, 화물차유류구매체크카드/썸화물복지체크카드 승인이 불가하고 유가보조금 지원이 불가하다. 국민행복체크카드/아이행복체크카드도 승인이 불가(바우처 지원 불가)하다.

카드의 결제 및 신용대출 이용에도 제한이 따른다. 이용대금 (선)결제 및 연체대금 납부가 불가하며 신용 대출(신규취급, 중도상환 및 선결제 포함)도 불가하다.

카드 포인트의 이용도 제한된다. 모아 포인트의 위비꿀머니 전환이 불가하지만 단 모아 포인트는 사용 가능하다. 위비 꿀머니는 사용이 불가하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모바일 웹 접속 불가에 따른 거래 또한 불가능하다.

한편 서비스 내용 및 이용시간은 전산작업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고객서비스센터 1588-9955로 문의할 수 있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용 상담센터(1811-5000)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