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성
기하성여의도 총회(총회장 이영훈 목사)에서 29일 오전 긴급임원회를 열고 교단 후보인 엄기호 목사의 후보자격 박탈에 대해 "명백한 불법"이라고 발표했다.

총회 임원회는 '한기총 정기총회와 대표회장 선거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는 발표문에서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만장일치 결의로 대표회장 후보로 확정·발표했던 현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를 합리적 근거와 적법한 절차도 없이 후보자격을 박탈하고, 김노아 목사를 대표회장 단독 후보로 결정한 선관위의 조치는 명백한 불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본 교단에서는 선관위에 현재 교계와 언론에서 많은 의혹을 사고 있는 김노아 목사의 목사안수 및 신학교 경력(학력), 신학사상에 대해 공식 질의했으나, 선관위는 이에 대한 어떠한 답변도 없이 적법한 검증절차를 무시한 채 김노아 목사를 대표회장 단독 후보로 결정했다"며 "이는 명백한 직무유기이며 불법을 자행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 "본 교단은 김노아 목사에게 자신의 학력과 목사 안수, 김풍일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당시의 신학적 입장에 대해 공개적으로 해명할 것을 요구한다"며 "이를 해명치 못할 경우 한국교회 앞에 사과하고 즉시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를 자진사퇴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이상과 같은 불법적 사태를 촉발시킨 1차적 책임에 대해 한기총 선거관리위원장과 선거관리위원은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며 "본 교단에서는 이번 한기총 대표회장 불법 선거와 관련해 향후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