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Pixabay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6-18)

성경은 모든 면에서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는 사람들이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를 원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감사할만한 이유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감사할만한 이유가 없다면 언제나 우리의 감사함을 가짜로 만드는 것이 위선적 일 것이다.

하나님께 항상 진실로 감사하는 방법이 있는가? 그렇다. 그 방법은 우리 자신을 훈련 시켜서 감사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기적인 분입니까?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감사 할 이유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때조차도 감사하기를 원하시는 이기적인 독재자인 것 처럼 생각할 수도 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보고 문제를 본다. 우리는 고통, 굶주림 및 ​​피로를 느낀다. 우리는 오늘이 그렇게 좋지 않았기 때문에 내일이 우리에게 더 좋은 날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런 때가 되면 우리는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불쾌한 일과 사건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의 삶에서 그분의 선하심을 볼 수 없으므로 그분에 감사하는 느낌을 갖지 않는다.

하나님은 우리가 고난 당할 때 감사하기를 원하시는 이기적인 독재자가 아니다. 성경은 그 분께서 우리의 고통을 동정하고 우리를 위로하신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분은 우리가 그 분께서 진정으로 그럴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그 분께 감사할 수 있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너무 열중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보지 못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께 매일 감사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소개했다. 

1. 축복을 센다.

당신이 받은 축복을 세는 것은 반드시 당신의 감사함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미 당신의 기도에 응답하신다면 기도 목록을 확인하라. 기도 점검표가 없다면 기도 목록을 사용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좋은 일을 하신 시간을 간단히 돌아볼 수 있다. 금전적인 가치를 얻지는 못했지만 오랜 시간 일하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부모님을 볼 수 있는 것처럼 좋은 것을 받았다.

2. 당신에게 허락되지 않았던 고난을 인식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개입하지 않았다면 경험할 수 있었던 어려움을 생각해보라. 나는 우리 모두가 인생에서 우리가 분명히 경험할 유감스러운 순간들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지만, 좋으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것들을 경험하도록 허락하지 않으셨다.

그것은 잘못된 투자 또는 당신에게 적합한 직업일 수도 있다. 더 나쁜 것은, 당신을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거나, 잘못된 사람과 결혼하거나, 숭배 또는 당신에게 끔찍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여러 가지 일에 참여하는 무고한 결정 일 수 있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구해 주신 고난을 보고 그분의 선하심에 대해 그분에게 감사하라.

3. 그가 그곳에 온 것을 깨닫는다.

마지막으로, 그분은 항상 함께 하셨다는 것을 깨달으라. 네가 태어나기 오래 전에 네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가 네 어머니의 태 속에 있을 때부터 그 분의 눈을 지켰으며, 네가 계속해서 그리스도를 보러 회개하여 그리스도를 찾았다는 것을 기뻐하고 있다.(시 139 :13~18, 누가복음 15:7,10 참조)

당신은 그분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분은 그곳에 계신다. 그는 결코 너를 떠나거나 너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분의 약속이며, 그것은 홀로 당신에게 항상 감사할만한 이유를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