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미
▲장상미 아티스트. ⓒ인피니스 제공

지난 해 첫 싱글 앨범 ‘Love Song’을 발매한 장상미가 ‘절망 위에 선 십자가’ 정규 솔로앨범을 1월 18일 발매했다.

장상미 아티스트는 2011년 CCM 여성그룹 ‘J.U.E.L’로 데뷔해 박홍준의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 앨범에서 ‘주가 주신 기쁨’, CCM 프로젝트 ‘보물’ 앨범의 ‘나를 지으실 때’를 비롯한 곳에서 피처링을 담당했고, 현재 YSM청소년불씨운동 소속 워십팀 ‘Rain Maker’의 메인 싱어로 활동 중이다. 이외 청소년 캠프인 ‘파워캠프(Power Camp)’ 사역도 감당하고 있다.

장 아티스트는 “음악시장이 굉장히 어려운 요즘, 음반을 내고 사역을 한다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불가능해보이는 일이었다. 실제로도 어려웠던 상황들을 맞닥뜨렸다”라며 “하지만 주님께서 부르신 사명과 주신 메세지를 하나 가지고 믿음으로 뛰어 들었고, 결국 주님의 은혜로 주님께서 완성시키신 앨범이다. 그래서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음악들을 들으시고 주님의 위로와 사랑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라고 기대한다”고 앨범을 낸 소감을 밝혔다.

ccm
▲‘절망 위에 선 십자가’ 정규 솔로앨범을 발표한 장상미. ⓒ인피니스

앨범의 타이틀은 제목과 동일한 ‘절망 위에 선 십자가’다. 장상미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장 아티스트는 “‘절망 위에 선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특별한 메세지를 가지고 약 3년의 시간을 공들여 작업한 앨범”이라며 앨범에 대한 소개를 이었다.

“절망 뿐이라 생각되어지는 삶, 희망과 소망이 없다는 말하는 그곳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섰을 때 그곳은 예수님께서 함께하시는 회복의 현장으로 변화된다는 내용, 또 순종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지고 따라가는 이들에게 주님께서 이루실 선하신 주의 약속들을 보게 하신단 내용을 담고 있다”며 “음악적으로도 어떻게 하면 이 메세지를 잘 담아낼수있을지 많이 고민했다”고도 덧붙여 설명했다.

특별히 앨범에는 이커브미니스트리(전 디사이플스)의 정신호 목사가 장상미 아티스트에게 선물한 2개의 곡이 함께 실렸다.

장 아티스트는 “우리 각자의 삶 속에서 저마다 지게 하시는 십자가가 분명히 있다. 그 십자가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일 수도 있고, 실패와 좌절의 경험일 수 도 있고, 오해로 인한 억울함과 분함 일 수도 있고, 가난하고 고된 삶이 될 수 도 있다”며 “하지만 그것이 무엇이든, 순종함으로 짊어지고 예수를 따르는 이들에게 주님은 반드시 그 분께서 이루실 우리를 향한 선하신 주의 약속들을 보게 하시고 전하게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했다.

“나의 삶이 십자가라 생각되어질 때가 있다면 기뻐하십시오. 그 순간이 바로, 나보다 먼저 십자가를 지고 가신 예수를 온전히 순종함으로 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외 ‘Love Song’과 ‘예수 그 이름의 능력’ 뮤직비디오도 18일 함께 공개했다. 다음을 앨범 정보.

ccm

::Track list
01 힘을 내 그대 _03:56 작사/작곡 장상미 편곡 김영철, 박진모
02 그가 부르는 노래 _03:20 작사/작곡 정신호 편곡 김영철, 박진모
03 절망위에 선 십자가 _04:10 작사/작곡 장상미 편곡 김영철, 박진모
04 예수 그 이름의 능력 _05:37 작사/작곡 장상미 편곡 박진모
05 Love Song (Feat.이한얼) _04:04 작사/작곡 정신호 편곡 이한얼
06 축복송 (Feat.김병화) _02:41 작사/작곡 장상미 편곡 Rain Maker
07 힘을 내 그대 [MR] _03:56
08 절망위에 선 십자가 [MR] _04:10
09 예수 그 이름의 능력 [MR] _05:37
10 Love Song (Feat.이한얼) [MR] _04:04

::Credit
Producer 정신호
Co Producer 장상미
Vocal Director 우미나
Arrangment 김영철, 박진모, 이한얼 (Track 5), Rain Maker (Track 6)
Programming 김영철, 박진모
Acoustic Piano 이한얼 (Track 5)
Keyboard 윤수영 (Track 6)
Acoustic Guitar 박진모, 임성빈 (Track 6)
Elec. Guitar 박진모, 김영철
Bass 송봉근, 김영철, 이경훈 (Track 6)
Drum 김정현, 송기호 (Track 6)
Chorus 장상미, 박현지, 이성희, 김희수, 조건식
Choir 장상미, 이성희, 최가연, 김은지, 이보미, 신은진, 박우희, 윤수영, 김영근, 김병화, 배지운, 이강희, 박중근, 고정필 (Track6)

Recording Engineer
조현준 @ FOREST MUSIC STUDIO (Track 1,2,3,4)
이효섭 @ MOON STUDIO (Track 3)
박성범 @ AUDIOGUY (Track 5)
유수안 @ YOO SOUND STUDIO (Track 6)
Mixing Engineer
조현준 @ FOREST MUSIC STUDIO (Track1,2,3,4)
이승천 @ SOUNDPUZZLE (Track 5)
유수안 @ YOO SOUND STUDIO (Track 6)
Mastering Engineer
이승천 @ SOUNDPUZZLE (Track 1,2,3,4,5)
최효영 @ SUONO MASTERING (Track 6)
Album Design 박상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