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농도
ⓒ에어코리아 실시간대기정보

오늘(19일) 미세먼지 농도는 어제보다는 조금 낮아진 지역이 있겠으나, 여전히 전국적으로 대기질이 좋지 못하다.

한국환경공단의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은 어제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에다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더해져 일부 중서부지역은 밤에, 일부 중부내륙 및 남부지역은 낮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북부·충북·부산·경북·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에어코리아에서 오전 11시 기준으로 '우리동네 대기 실시간 조회'를 했을 때에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미세먼지(PM10) 44, 초미세먼지(PM 2.5) 29, 인천은 오전 11시 기준 미세먼지 54 , 초미세먼지 25으로 '보통'수준을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각 기준 충북 청주는 미세먼지 69 초미세먼지 63, 대구 미세먼지 84 초미세먼지 55 , 부산 미세먼지 128 초미세먼지 73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서울 일부 지역에서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서울 송파구 미세먼지 농도는 109(㎍/㎥)로 나쁨 수준이다.

곳에 따라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까지도 치솟고 있다. 경기 의정부시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 수준을, 부산 강서구와 사하구는 초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