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수연합회
한국기독교수연합회(전 전국기독교연합회)가 지난 3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30년을 새롭게 준비하고자 2018년 1월 20일 오전 9:00시부터 정오 12:00까지 한양대학교회 다솜채플(305관 7층)에서 ‘한국기독교수연합회 30주년 기념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국기독교수의 정체성을 다시 돌아보고 “한국의 기독교수로서 기독지성으로 우리의 책임은 무엇인지” 향후 나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념예배와 기념강연이 준비됐다.

특별히 한국기독교수연합회를 창립을 할 때 ‘기독지성을 하나님께’라는 주제로 첫 주강사로 섰던 손봉호 교수(전 동덕여대 총장, 서울대명예교수, 고신대석좌교수, 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가 설교강사로 김영길 교수(한동대 명예총장, 유엔아카데믹임팩트한국협의회회장)가 포럼강사로 함께하며, 이외 장금주 총장(키르키즈스탄 유라시아대학교 총장), 유신일 부총장(연변과기대/평양과기대 대외부총장), 윤경섭 교수(평양이학대교수(역))가 선교보고를 맡았다.

한편 한국기독교수연합회(전 전국기독교연합회)는 하나님의 부름을 받아 기독교인 교수로서 캠퍼스에 보냄을 받은 사역자들이란 정체성을 갖고 대학과 학문의 영역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한 모임으로 1988년 2월에 창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