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 생각, 소녀, 은혜, 기도,
ⓒPixabay
우리는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이러한 순간은 우리가 무슨 일을 겪고 있느냐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우리가 느끼는 감정은 동일하다.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매우 친밀하고 인격적인 방법으로 경험하고 싶어한다.

지금 현재 그러한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느끼는가?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당신의 손길을 건네고 계신다. 우리가 할 일은 그분을 구하는 것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당신의 삶에 하나님의 손길을 바랄 때, 도움이 되는 5가지 성경구절’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예레미야 29:11~1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역대하 16:9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를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이 일은 왕이 망령되이 행하였은즉 이 후부터는 왕에게 전쟁이 있으리이다 하매”

이사야 55:6~9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그가 널리 용서하시리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예레미야 33:2~3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마태복음 7:7~11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