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성경
▲ⓒPixabay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브리서 4 : 14-16)

성서는 우리가 은혜의 보좌에 담대히 나아갈 것을 촉구한다. 특히, 시험이 올 때 우리는 자비와 은혜를 가장 필요로 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또는 우리가 원한다고 해도 그렇게 할 수 없는 것처럼 느끼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는다.

우리가 보좌 앞에 담대히 나오기를 거부 할 때마다, 우리 자신의 필요를 빼앗긴다. 우리는 이미 우리를 위해 얻게된 특권을 박탈 당한다. 우리를 사랑하고, 오는 것을 기다리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하늘의 축복을 간절히 바라는 아버지께 나아 오는 기쁨을 부인한다(에베소서 1 : 3 참조).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에 나아가길 원한다면 초대와 명령이 주어진 바로 그 통로를 따르는 몇 가지 요령에 대해 소개했다.

1.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중대한 필요를 깨닫는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필요를 깨달아야한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말씀하셨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 : 5)

우리는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원하시는 삶을 결코 육체로 살 수 없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은 우리가 그 분께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2.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인정하라.

둘째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인식하고 인정해야 한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이사야 53 : 4-6)

그리스도는 우리를 십자가로 인도하시며 우리를 이해하고 중보기도하시는 대제사장이 되신다(히브리서 7:25 참조). 그는 우리가 용서 받고 하나님께 받아 들여질 수 있도록 우리 죄에 대한 형벌을 지불하셨다.

그리스도 때문에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완성된 업적을 존중하는 한 가지 방법은 특권을 누리는 것이다. 그 중 하나는 주저함이나 부끄러움없이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이다.

3.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받을 것을 구하라.

마지막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무엇인가를 구하기를 원한다면,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21장 22절에서 말씀하셨다.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기도 할 때, 우리는 믿음으로 기도해야 한다. 히브리서 11장 1절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라고 말한다. 우리는 그것이 자연적으로 드러남을 보지 못한다. 그러나 그리스도 때문에 하나님의 뜻에 따라 구하는 것이 이미 우리의 것임을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