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기독교 새싹
▲ⓒPexels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그리스도인이 주님 안에서 성장해야 하는 3가지 일'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크리스천 삶의 성장에는 어떤 것이 필요하다. 식물이 햇빛, 물, 영양분이 자라기를 원하는 것처럼, 모든 그리스도인은 주님 안에서 성장하기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하다.

주님 안에서의 성장에는 많은 것들이 포함된다. 우리는 그 분을 믿는 신앙, 그 분에 대한 순종 및 그 분에 대해 의존하며 자라난다. 우리가 성장함에 따라 성숙되고 그리스도와 같이 성품이 강해지며, 하나님, 우리 자신, 그리고 사람들과 교제한다.

주님 안에서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도움이 될 것이다.

1.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하나님 안에서의 성장은 하나님 그 분 외에는 아무 것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우리의 성장에 양식과 영양분을 주는 말씀이 필요하다. 우리는 그분과 대화하고 그분을 따르는 기도가 필요하다.

베드로전서 2장 2절은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라고 말한다. 우리가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갈망해야 한다.

기도는 또한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방언의 은사를 가지고 있다면, 성령으로 기도하면 믿음 안에서 세워가게 된다.(유 20 장 참조).

2.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

성숙해지기를 원하면 우리는 하나님께 순종해야 한다. 그분의 말씀을 듣거나 그분의 말씀을 읽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그것을 믿고 순종해야 하며 그것을 우리 삶에 적용해야 한다.

야고보서 1장 22~24절은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준다.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더욱이, 주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4장 23절에서 말씀하신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3. 시련과 시험 

마지막으로, 우리는 성숙하기 위해 시련과 시험에 직면해야 한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어려움에 직면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다. 누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싶어하겠는가? 그러나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시련은 우리의 성품을 키우기 위해 정제하는 것이다. 

야고보서 1:2~4은 말한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히브리서 5장 13~14절은 우리가 옳고 그른 것을 분별할 수 있도록 훈련 한 후에만 ​​얻을 수 있는 다음 단계를 말해준다.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