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도약
▲ⓒPexels
하나님의 자녀는 특권이 있다.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가 되시며,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주이자 대제사장이시며 우리를 위해 계속해서 중보기도하신다. 뿐만 아니라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내재하게 하시고 우리의 필요에 부응해 항상 도움을 주시며, 하나님의 약속을 주셨으며 희망을 주고 격려하신다. 

하나님의 자녀인 그 분 안에서 우리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준비해 주신 것들을 우리를 위해 열거한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두려움 없이 살도록 돕기 위해, 그리스도를 믿는 그의 자녀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특권들을 소개했다. 

1. 우리를 대항하여 만들어진 연장이 쓸모가 없을 것이다.- 이사야 54 : 16-17

"보라 숯불을 불어서 자기가 쓸 만한 연장을 제조하는 장인도 내가 창조하였고 파괴하며 진멸하는 자도 내가 창조하였은즉너를 치려고 제조된 모든 연장이 쓸모가 없을 것이라 일어나 너를 대적하여 송사하는 모든 혀는 네게 정죄를 당하리니 이는 여호와의 종들의 기업이요 이는 그들이 내게서 얻은 공의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나님은 우리를 공격하기 위한 연장을 제조하는 장인들도 창조하셨기 때문에 그 무기는 쓸모가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우리를 상대로 만들어진 무기는 우리가 그들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거하면 우리에 대한 어떤 공격도 극복 할 수 있다.

2. 고난에서 벗어난다. - 시편 91 : 14-16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그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 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내가 그를 장수하게 함으로 그를 만족하게 하며 나의 구원을 그에게 보이리라 하시도다"

하나님은 그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구원하실 것을 약속하신다. 크고 작은 문제에 직면 할 수도 있지만, 우주의 창조주이시고 그리스도 안에 계신 모든 사람의 아버지는 우리를 구원하겠다고 약속하셨다. 그는 구원 할 힘이 있다.(스바냐 3:17 참조)

3. 모든 것이 우리의 유익을 위해 작용할 것이다. - 로마서 8 : 28-30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형상에 일치시키는 것임을 확신한다. 우리는 우리와 주변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모든 것을 사용하여 우리를 그리스도처럼 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