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성서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 성서편이 열리던 모습 ⓒ한국베델성서연구원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이 오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 공주 주은센터에서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성서편)를 개최한다.

'베델성서연구'프로그램은 교단을 초월한 성경교육 과정이다.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은 1974년부터 43년 간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성서편, 생활편, 신앙편, 구원편, 예배편, 자녀교육편)을 통해 성경을 체계적으로 올바르게 교육함으로써 한국교회가 말씀에 기초한 튼튼한 기반 위에서 부흥하고 성장하도록 꾸준히 섬겨왔습니다.

지금까지 300여 회의 지도자 강습회를 통해 45개 교단 1만6천여 명의 목회자가 베델성서 지도자 과정을 수료했고 47만여 명의 성도가 베델성서를 공부했다.

베델성서 성서편 교재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한 눈에 파악하도록 공부하는 과정이다(구약 20과/신약 20과, 총 40과). 성경의 어느 한 부분을 단편적으로 보거나 해석하는 것을 지양하고 성경이라는 큰 숲을 파악하는 가운데 성경의 맥을 잡아 공부하도록 함으로써 말씀 중심의 신앙으로 성장하게 도와준다.

또한 성서의 주요 개념을 각 과별로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상징적인 그림과 개념카드를 보조 교재로 사용해 시청각적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연구원은 "성서편 교재는 한국교회 성도로 하여금 올바른 성경 이해를 통해 건강한 신앙 위에 굳건히 서게 해줄 것"이라고 했다.

문의: 한국베델성서연구원(02-3789-4276/http://www.bethelseries.or.kr)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 일정>

2018년 2월 5일(월)~7일(수) 오전 9시~오후 5시

장소: 공주 주은선교센터(충남 공주시 금강공원길 9)
강사: 구약 홍경만 교수, 신약 남상준 교수
참가 자격: 목사, 전도사, 사모
등록금: 12만원/교재 및 중식 포함(개척 및 미자립교회는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