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혁신학교 강유리 학생
▲기독혁신학교 졸업생 강유리 학생.
기독혁신학교 LBOT(Life Based On the Truth)는 자기주도적 연구중심의 학교로서 살아갈 날들을 준비하는 교육과 학생들이 능동적인 배움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백권 아카데미(1년에 백가지 텍스트 읽고 쓰기)로도 유명한 LboT는 교과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연구 SDL(Self-Directed Learning), 팀 프로젝트 PBL(Project Based Learning), LboT교과 수업인 Quest(퀘스트), 동아리 활동 'CLAN'(삶과 문화 누림), 공동체 생활(Community)을 강조하고 있다.

2017년도 LboT를 졸업한 강유리 학생은 "LboT를 통해서 책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리고 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이 나의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학교에서 주어진 학업적인 일들은 물론 다 성실히 하면서 직접 공부하고 연구할 것들도 찾아서 해야 한다"고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 

1. LboT는 얼마나 다녔나요?

2년 6개월이에요.

2. LboT를 언제 졸업했나요?

2016년 8월에 졸업하였습니다.

3. 현재 재학중인 학교에 대해 알려주세요.

학교명: 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콩코디아 유니버시티 위스콘신-미국의 의약학 명문 사립대)

학년:1학년

전공: Pre-pharmacy major 

4. LboT 졸업 후 LboT에서 공부하기를 잘 했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경우인가요?

LboT를 통해서 책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리고 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이 나의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 

5. LboT에서 다시 공부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책을 더 많이 읽고 글을 더 많이 쓰고 싶다.  

6. 나에게 LboT란?

희노애락

7.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써주세요.

후배님들 학교에서 시킨 것만 해서는 학교를 졸업한 후에 난관에 부딪힐 수도 있어요. 학교에서 주어진 학업적인 일들은 물론 다 성실히 하면서 직접 공부하고 연구할것들도 찾아서 해야 해요. 본인의 미래는 본인이 책임져야 하는 것 알죠? 화이팅입니다.

* 입학 및 상담 문의전화 031) 765-0161

* 홈페이지 http://lb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