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 싱글 남녀가 결코 넘어서는 안되는 선

이미경 기자 입력 : 2018.01.08 13:59

기독교인 싱글 남녀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크리스천 싱글 남녀가 절대 넘어서는 안된 선'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싱글에게는 많은 자유가 있다. 그들은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으며 남은 생애 동안 결혼하기를 원하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그러나 많은 남성과 여성은 우정과 구애를 추구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절대로 넘어서는 안되는 선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많은 싱글들은 이것으로 실패하고 그들의 잘못된 결정의 결과에 직면하면서 삶을 살아간다.

필자는 모든 기독교인 싱글 남성과 여성들이 이 선을 넘어서 오는 어려움을 덜어주기를 희망한다. 이 선은 무엇인가? 

그것은 "죄"라고 불리운다.

우리는 그 선을 넘어서서 이성, 특히 성적 본성의 죄를 범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 

싱글 기독교인 남녀가 죄를 범하기 위해 선을 넘을 때, 그들의 삶은 결코 다시는 동일하지 않을 것이다 - 특히 죄가 성적인 성격을 띤 경우. 그들은 결국 자신의 감정을 손상시키고, 마음을 아프게 하고, 속박에 매일 것이다. 그리고 죄가 혼전 성관계 일 때, 아이들은 혼외에서 태어난다.

일부 싱글, 특히 남자들은 교회에서 여자 친구와 죄를 범하겠다는 의도가 없다고 말하면서 "죄가 문 앞에 놓여있다"는 사실을 무시하고 있다. 왜냐하면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고 있다.(창세기 4:7, 베드로전서 5:8 참조) 

이것을 알기 때문에, 모든 그리스도인은 마음을 지키고 모든 생각을 그리스도에게 사로 잡기 위해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잠언 4:23, 고린도후서 10 : 5 참조)

선을 넘지 않도록 돕는 성서적인 권고

옳고 그른 것을 하는 것은 항상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 우리가 잘못한 일을 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불쾌하게 하고 잘못된 선택의 결과에 분명하게 직면하게 된다. 고맙게도 성경은 그릇된 선택에 대해 중요한 권고를 한다.

싱글 그리스도인 남녀들은 이 구절에 주의해야 한다.

1. 마음에서부터 간음죄를 짓지 말라 - 마태복음 5 : 27-30

"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2. 성적인 죄를 피하라 - 고린도전서 6:18-20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느니라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3. 육체적인 친밀함을 피함 - 고린도전서 7 : 1

"너희가 쓴 문제에 대하여 말하면 남자가 여자를 가까이 아니함이 좋으나"

4. 독신 생활과 열정으로 타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낫다 - 고린도전서 7:8-9

"내가 결혼하지 아니한 자들과 과부들에게 이르노니 나와 같이 그냥 지내는 것이 좋으니라 만일 절제할 수 없거든 결혼하라 정욕이 불 같이 타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나으니라"

5. 결혼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 고린도전서 7:36

"그러므로 만일 누가 자기의 약혼녀에 대한 행동이 합당하지 못한 줄로 생각할 때에 그 약혼녀의 혼기도 지나고 그같이 할 필요가 있거든 원하는 대로 하라 그것은 죄 짓는 것이 아니니 그들로 결혼하게 하라"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예훼손이나 허위사실, 욕설 및 비방 등의 댓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