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물결 대중강좌 민경구
새물결 대중강좌 허성식
새물결아카데미에서 2018년 새해 '새물결 대중강좌(Public Lecture)' 1-3월 일정을 발표했다.

그동안 새물결 대중강좌는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주제로 한국교회와 사회에 필요한 대중신학 강좌를 제공해 왔다.

2018년 새롭게 개편되는 새물결 대중강좌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컨텐츠와 내용으로 한국교회에 꼭 필요한 양질의 신학 강의를 무료로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첫 강의는 1월 22일 민경구 박사(독일 WWU Munster, Dr.theol.)가 '드러냄과 숨김 사이에 존재하는 하나님의 섭리: 창세기를 읽는 새로운 눈'을 주제로 진행한다. 1주일 후인 29일에는 허성식 박사(미국 Priceton Theological Seminary, Ph.D.)가 '제국주의 선교에 대한 비판적 고찰: 포스트-크리스텐덤 시대에 선교가 나아갈 방향'을 강의한다.

2월 12일에는 유태화 교수(네덜란드 Vrije Universiteit, Dr.theol.)가 '아브라함 카이퍼와 개혁파 정치신학: 「Our Program」을 중심으로', 19일에는 서정민 교수(일본 메이지가쿠인 대학)가 '아시아 기독교를 이해하는 세 가지 키워드: 제국주의, 민족주의, 그리고 사회주의'를 각각 발표한다.

3월 12일에는 신성관 목사가 책 <노마드> 발간 기념 북콘서트로 '청년, 하나님 나라를 꿈꾸다', 3월 19·26일에는 이재근 교수(웨신대)가 '칼빈과 세계 기독교, 그리고 한국교회: 한국교회 칼빈 및 칼빈주의 수용사'를 각각 진행한다.

모든 강의는 오후 7시 30분부터 새물결아카데미 북카페(서울 당산역 인근)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