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디어앤아트
▲추미디어앤아트가 2018년 기획한 6가지 분야의 세미나 ⓒ추미디어앤아트
문화 사역자를 세우고 한국교회를 섬기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된 '추미디어앤아트'가 2018년 신년, 보컬, 악보정사, 영상제작, 기타예배인도, 음반제작 등 총 6가지 분야의 세미나를 마련했다.

1. CCM 보컬 아카데미 AtoZ 3기

CCM에서 가스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보컬 발성을 배우는 강좌다. 'K-POP STAR' '위대한탄생'에 출연한 유명 보컬트레이너인 이희중 교수(한국방송진흥예술교육원)가 직강다.

기초적인 발성에서부터 잘못된 보컬 습관을 고치는 훈련, 자신의 보컬특색을 찾아 진단을 받고 자신의 보컬을 녹음한 데모파일을 통해 좀 더 정확히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현재 찬양팀에서 사역을 원하거나 전문적인 보컬 트레이닝을 받기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강좌다.

2. 이희중 교수의 찾아가는 보컬 세미나

'CCM 보컬 아카데미 AtoZ 3기'와 관련해 시간이 여의치 않는 이들을 위해 세미나를 원하는 해당 교회를 강사가 직접 방문해 주말마다 진행하는 '이희중 교수의 찾아가는 보컬 세미나'도 현재 접수 진행 중이다. 1월 7일부터 3주간 왕십리에 있는 청계열린교회에서 첫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3. 시벨리우스 악보정사법 AtoZ

시벨리우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악보를 기보하는 법을 완벽하게 배우는 것이 목적이다. 시벨리우스는 원래 음표를 기보할 목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지만 악보 기보 외에도 작편곡 기능까지 제공하는 음악도구다.

기보한 것을 가상악기로 연주하는 기능까지 갖추었기 때문에 악기를 다룰 줄 모르는 일반인들이나 악보 문맹자들에게도 효율적인 음악의 소통도구로 쓰일 수 있다. 예배공동체인 LOW(Life of Worship)의 리더이자 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 아티스트로 왕성한 활동하고 있는 히솝(김영표) 전도사가 강사로 선다. 특히 매주 다양한 편곡 악보가 필요한 찬양팀이나 성가대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강좌다.

4. 교회영상 제작법 AtoZ

예배 광고 및 CCM 뮤직비디오, 그리고 홍보 영상제작에 대한 강좌다. 영상 미디어 플랫폼의 대중화와 1인 미디어의 발전으로 영상콘텐츠 제작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고 교회와 선교단체에서도 이 분야에 대한 필요성은 늘어만 가고 있다.

이 강의는 영상콘텐츠 제작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획과 촬영, 편집 과정을 배우고 실제로 영상을 완성해보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정키의 '부담이 돼' 등 대중음악 뮤직 비디오에서 CCM 뮤직 비디오들, 그리고 기업의 광고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작업에서 촬영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빵필름의 이영천 대표가 직강한다. 대중뮤직비디오 제작을 고민 중이거나, 교회에서 영상미디어파트에서 섬기길 원하는 이 등에게 상당이 실용적인 강좌다.  

5. 소그룹예배인도자를 위한 기타워십스쿨 AtoZ

큐티모임이나 기도회, 소규모 예배에서 기타로 찬양인도를 맡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강좌다. 찬양 인도시 꼭 필요한 기초적인 기타 훈련에서 선곡 및 콘티작성, 워십리딩에 이르기까지 예배메뉴얼에 대한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사로는 CCM 싱어송라이터이자 예배인도자로 크게 주목 받아 온 정주연 전도사가 함께 한다. 지난 2010년 이후 100여회 이상 기타 레슨 강좌에 서 왔고 다양한 예배에서 인도자로 서 온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무엇보다도 예배에 대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6. 찬양음반만들기 AtoZ

지난 2014년 1월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서울,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10여회가 진행 된 세미나로 찬양음반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CCM 뮤직 비즈니스에 관한 A부터 Z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는 강좌다.

지난 3년 동안 언론과 방송을 통해 자주 소개되었던 인기강좌이기도 하다. 20여년간 뮤직비즈니스의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 왔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추미디어앤아트 추연중 대표가 직접 강의한다. 2018년 1월에 지난 3년여간의 강의를 바탕으로 한 실용서 '추연중의 찬양음반만들기 AtoZ'가 출간을 앞두고 있다.

추미디어앤아트

등록 문의: 추미디어앤아트(010-5480-5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