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디스크
ⓒ골든디스크 공식 홈페이지

내년 1월에 열리는 '제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 대한 음악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골든디스크 주최측은 시상식에 대해 소개하며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1968년 제 1회 이래 공정성과 객관성을 인정받아 가수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이어 "여타 가요계 시상식과 달리 음반 및 음원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음반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이용량을 집계해 수상자를 선정, 방송활동을 위주로 하는 가수뿐 아니라 언더그라운드 뮤지션들까지도 수상 대상자가 된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는 특히 전문가 심사위원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오는 2018년 1월 10-11일 이틀간 '디지털 음원'과 '음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5홀에서 진행된다. 종합편성채널 JTBC와 JTBC2에서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10일 디지털 음원 부분 진행자는 이승기와 이성경, 11일 음반 부문은 성시경과 강소라가 MC로 나설 예정이다.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후보에는 방탄소년단, 비투비, 아이유, 갓세븐, 엑소, 황치열, 소녀시대, 뉴이스트W, 러블리즈, 레드벨벳 등이 이름을 올렸고 디지털음원 윤종신, 마마무, 레드벨벳, 멜로망스, 선미, 볼빨간사춘기, 선미, 방탄소년단, 아이유, 싸이, 자이언티, 우원재,헤이즈 등이 있다.

또한, 신인상 후보는 워너원, 프리스틴, 위키미키, 우원재, 사무엘, 청하가 후보로 오른 가운데 K-POP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8 골든디스크 출연진은 내년 1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작년도 음반대상은 엑소가, 디지털 음원 대상은 트와이스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