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바리스타
▲경기꿈의대학 바리스타 자격증반 종강식에서 학생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성결대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평생교육원이 지난 12월 2일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바리스타 교육장에서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을 실시해 총 32명의 바리스타를 배출했다.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커피산업의 성장과 관련 직업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학술정보관 6층에 바리스타 교육장을 갖추고 커피바리스타 과정을 신설해 지난 8월 한국커피협회로부터 정식으로 바리스타 교육기관 및 실기고사장으로 승인 받았다.

이에 따라 성결대에서 커피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실습과 실기고사를 같은 장소에서 실시했고, 익숙한 환경의 실습장에서 실기고사를 진행하게 되어 시험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별도의 실기시험장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됐다.

성결대 바리스타 과정은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반 과정, 경기도교육청 주관 경기꿈의대학 바리스타 자격증반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취업준비생과 청소년 대상으로 운영됐고, 9월에는 유럽바리스타자격시험도 실시해 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도 이루었다.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준비와 카페 직무실습을 목적으로 구성되어 커피에 관한 기초이론과 함께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카푸치노 제조, 고객 응대 등의 실습과정이 진행됐다.

한편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5월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네일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산회계, 전산세무 등 국비 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에 주목 받고 있는 드론조종사(국가자격증) 과정이 모집 중이며 수강생에게는 방학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문의: 성결대 평생교육원 031-467-8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