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커플 부부 연애
▲ⓒPexels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기독교인들이 결혼하기 전 대처해야 할 감정적인 짐 3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불필요하고 종종 파괴적인 짐을 결혼 생활로 가져오는 실수를 범한다. 그들은 결혼하기 전에 이러한 일들을 다루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은 배우자를 해치고 결혼 관계를 손상 시킬 수 있다. 

가까운 장래에 누군가와 결혼하기 위해 약혼했는가? 아니면 그런 사람을 만나기 위해 기도하고 있는가? 또는 신혼 부부인가? 

결혼하기 전에 모든 그리스도인이 다뤄야 할 감정적인 짐이 있다. 

1. 과거 관계

당신이 처리해야 할 첫번째 일은 당신이 가진 과거의 관계들이다. 결혼하기 전 이성교제를 한 적이 없다면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과거의 관계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다루어져야 한다.

과거의 관계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결혼 생활을하면 배우자가 가장 해를 입을 것이다. 진지하게, 왜 과거의 관계에서 아직 나아지지 않은 채로 결혼을 해야 하는가?

네가 과거에 다른 사람들에게 속한 것을 모두 옮겨 놓고 버렸을 지 모르지만, 여전히 그들에게 감정이 있다면, 좋지 않을 것이다. 느낌이 어떻든간에 떠내보내라, 분노, 실망 또는 그보다 더 끔찍한 것을 경험했다면 그것들을 풀어 줘야 한다.

과거의 관계를 자르라.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것들에 강력하게 말씀하신다.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이사야 43:18-19)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마태복음 5:30)

2. 가족 문제

이제 우리는 가족 문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어떤 남녀는 결혼하기를 원하지만 가족 관계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결혼 생활로 옮기게 된다. 왜 그런가?

부모님은 우리가 가진 첫 번째 역할 모델이고, 형제는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최초의 사람들이다. 우리가 어떻게 가족을 보게 될지는 미래에 우리 가족을 대할 때 반드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즉, 당신은 당신의 가족의 상처를 하나님이 치유하게 해야 한다.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받았거나 무관심했던 어머니를 만났다면 당신을 완전하게하기 위해 하나님의 치유가 필요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유하신다면 배우자 및 미래 가족을 바르게 대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그들의 가족, 특히 그들의 부모에게 매우 의존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이 당신이라면, 부모님에게서 독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창세기 2:24에서는 결혼 ​​생활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당신은 당신의 결혼 생활을 위해 집을 떠나야한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것은 감정적으로뿐만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의미한다.

3. 가족 이외의 관계

젊은 부부가 자주 범하는 한 가지 실수는 배우자와 결혼하고 나서도 결혼 생활에 위협이나 위험을 초래할 수있는 다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예를 들면, 동성이 아닌 다른 성별의 베스트 프렌드와 같은 경우다. 누군가 다른 성별의 베스트 프렌드를 가진 사람과 결혼하면서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위의 2번 항목과 마찬가지로 결혼 생활을 위해 긴밀한 관계를 버려야 한다. 결혼 생활에 위험을 초래할 수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