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벳대학교
▲미국 내 기독교대학 중 온라인 교육 분야 상위 25개 학교를 소개하고 있는 크리스천유티버시티온라인의 홈페이지 ⓒ크리스천유티버시티온라인 홈페이지 캡쳐

장재형 목사가 설립한 올리벳대학교가 미국 기독교대학 온라인 교육 평가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매년 기독교대학의 교육과 재정 분야를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크리스천유니버시티온라인은 최근 2017년도 순위를 발표하며 올리벳대학교를 이 같이 평가했다. 1위는 오하이오크리스천대학교였으며 2위는 에클레시아칼리지였다. 4위는 페이스신학대학교, 5위는 호브사운드바이블대학이다.

크리스천유티버시티온라인은 올리벳대학교에 대해 "WEA(세계복음주의연맹)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ABHE 정회원"이라고 소개했다. 또 "신학 분야에서 총 5개의 온라인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각 온라인 수업은 숙련된 자격을 갖춘 교수진과 강사가 진행하며 이는 일반 학위 프로그램과 동일한 교육 및 학습 결과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장 목사가 지난 2000년 설립한 올리벳대학교는 2009년 미국 연방정부 인증기관인 기독교고등교육협회(ABHE) 정회원으로 승격됐다. ABHE 정회원이 되면 미국 50개주 전역 및 해외에서도 미국연방학력으로 인정받게 된다.

올리벳대학교 장재형
▲장재형 목사와 올리벳대학교 교수들

올리벳대학교는 이 밖에도 현재 미국 내 7개 지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장재형 목사의 멘토였던 미션퍼스펙티브의 저자 故 랄프 윈터 박사의 이름을 딴 '랄프 윈터 도서관'(Ralph D. Winter Library)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